원티드랩, ‘코드너리’에 개발자 전용 프로필 관리 서비스 도입
지난해 인수한 개발자 커리어 플랫폼 ‘코드너리’에 해당 기능 도입
깃허브 연동으로 프로젝트 히스토리·주활용 기술스택 등 간편 관리
기술스택별 콘텐츠 큐레이션 제공…미디엄·벨로그 등 채널 연동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개발자 전용 프로필 관리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개발자 커리어 플랫폼 ‘코드너리’에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코드너리는 기술스택이 개발자들의 이직 준비와 커리어 관리에 필수 정보임에 착안해 개발한 사이트로, ▲기업별 기술스택 ▲기술스택별 기업 ▲인기 기술스택 등을 제공한다. 네이버, 카카오, 비바리퍼블리카 등 국내 IT기업의 기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것은 물론, 최신 기술 트렌드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원티드랩은 지난해 ‘원티드’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위해 코드너리를 인수했다. 개발자 커리어 관리의 핵심 요소인 기술스택을 중심으로 개별 맞춤형 커리어 코칭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술스택은 개발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일컫는 것으로, 기술스택에 따라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 형태가 다르다. 이에 개발자에게 ‘기술스택 관리’는 곧 ‘커리어 관리’로 이해된다. 실제 ‘원티드 개발자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의 21.1%가 이직 시 기술스택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발자 전용 프로필 관리 서비스는 깃허브와 연동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히스토리, 주활용 기술스택 등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코드너리 자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자동으로 정리?요약해 주는 것이다.
또한 기술스택별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도 선보였다. 미디엄, 벨로그 등 주요 기술 블로그 플랫폼과 연동을 통해 개인 기술스택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술 블로그는 개발자들이 학습 및 개발 관련 정보를 얻는 주요 채널로, 기존에는 개별 검색을 통해 필요한 콘텐츠를 직접 선별해야 했다. 코드너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은 개발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해, 이들의 효율적인 커리어 성장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코드너리는 현업 개발자가 효과적으로 커리어 관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탄생한 것으로, 개발자에게 필요한 핵심 정보를 최적화된 UI·UX로 제공한다”며 “개발자에 의한, 개발자를 위한, 개발자의 커리어 플랫폼으로서 향후 네트워킹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병훈, '신탁전월세 안심계약법' 대표 발의
- 사법당국 이어 금융당국도 MBK 옥죄기…금감원, MBK 산하 투자자문사 검사 착수
- 리브랜딩 2년 이니스프리…‘제주’ 뗐더니 실적 뚝
- ‘추가비용 나몰라라’…SI업계, 공공기관 소송 증가
- ‘압·여·목·성’ 토허제 1년 더 연장…‘풍선 효과’ 확산 우려
- 트럼프발 관세 충격…현대차·기아 “가격 안올린다”
- 탄핵 선고 하루 앞둔 네카오…“트래픽 폭주, 전면 대응”
- 윌라, 현대백화점서 ‘리스닝 라이브러리’ 체험 공간 공개
-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 친환경 에너지 사절단 방한 행사 성료
- 기아, LG전자와 맞손…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