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1분기 영업익 722억 원…전년 대비 41% 상승
경제·산업
입력 2023-05-04 15:54:30
수정 2023-05-04 15:54:30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1.2% 증가한 722억2,300만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한 2,859억원으로 집계됐다.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해외 신흥시장 중심으로 성과를 내면서 호실적을 기록했다.임플란트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튀르키예, 인도 등이 대표적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들 신흥국에서 현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가동하며 시장 확대를 대비해왔다.
핵심 시장인 미국에서도 양호한 흐름을 나타냈다.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 '하이오센'의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데다 현지 시장에서 비중이 큰 네트워크 치과(DSO)를 대상으로 한 영업을 강화하면서 매출이 늘었다. 중국에서는 국가 주도의 물량기반조달(VBP) 정책이 시행되면서 일시적으로 이익 규모가 감소했지만 외형 성장세는 견조했다.
국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경영 환경 악화에 대응해 전사적으로 영업 지원을 강화한 점이 영향을 미쳤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대내외 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있지만 임플란트를 비롯한 치과산업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원화 약세가 지속되면서 해외 부문의 이익이 확대되는 효과를 봤다"며 "여전히 국내외 경기 상황이 좋지 않고 변수가 많은 만큼 1분기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연구개발(R&D) 및 교육 역량 강화에 힘을 쏟아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항공, UH-60 헬기 성능 개량 우협대상자 선정
- BMW 그룹 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개설 기념 이벤트
- 션윈, '2025 월드투어' 아시아 온다…한국서 8회 공연
- 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
- 전호관, ‘바벨라토르 철봉 대회’ 후원…소외계층에 희망 전해
- 누구나홀딱반한닭,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
- "30년간 4000대 판매"…기아 이금성 ‘그랜드 마스터’에
- 방사청, '이라크 IQDEX 2025'서 방산협력 방안 논의
- 바이노텍, 화장품·건강기능식품 GMP 공장 착공
- 데비마이어 코리아, 새 컬러 적용 데비박스 신제품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항공, UH-60 헬기 성능 개량 우협대상자 선정
- 2BMW 그룹 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개설 기념 이벤트
- 3LH 대경본부, 영천문외 센트럴타운 잔여세대 분양
- 4대성에너지, ‘전통시장 가스안전 특별 점검’ 실시
- 5영남이공대, ㈜북부모터스·㈜한일공업과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6영덕군, 상반기 라오스 계절근로자 19명 입국
- 7경산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위한 '경산시 학부모회장협의회' 개최
- 8션윈, '2025 월드투어' 아시아 온다…한국서 8회 공연
- 9KB국민카드, ‘KB 마이 위시 플러스 카드' 출시
- 10DB손보, 블랙박스 AI 과실비율 판정 시스템 특허 취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