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미호, 친환경 용기 제품 '존스김밥 PB조미김' 출시
문화·생활
입력 2023-05-16 11:09:15
수정 2023-05-16 11:09:15
정의준 기자
0개

소미호가 '존스김밥 PB조미김'인 '너에게 지구를 맛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너에게 지구를 맛김'은은 재활용 가능한 종이용기와 내부에 알루미늄이 들어있지 않은 포장재 등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방습제도 화학소재 고형물 겔형태가 아닌 친환경 암석소재를 사용해 화분에 뿌려주면 거름이 되는 방습제를 사용했다.
권기호 소미호의 권기호 대표는 "한국시장내 김공장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이 연간 200억개에 달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기업이 먼저 나서서 해결해고자 친환경적인 용기와 포장재를 적용한 첫번째 상품인 '존스김밥 PB조미김'인 '너에게 지구를 맛김'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소미호는 친환경적인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한 첫 PB상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도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며 "앞으로 출시될 에어프라이기용 존스김부각, 존스펫김밥, 존스콩페이퍼, 존스김밥김 등에도 환경 보호를 위한 소재를 적용하여 환경 보호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해설 로봇 ‘큐아이’, 만화박물관서 ‘K-콘텐츠’ 알린다
- 한국음악저작권협회, ‘AI 사용 안 썼다’ 보증 절차 도입
- 지리산 산불, 국립공원 외곽 200m 남아…"오늘 주불 진화 최선"
- 韓 대행 "산불 이재민 일상 회복 때까지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경북 산불' 사망자 2명 늘어…화마에 26명 목숨 잃어
- 부산대 의대 "미등록자 내달 5일부터 제적 절차 진행"
- 안동·의성 산불, 부분 재발화…헬기 투입 진화작업
- 한국문화정보원-법무법인 유연, 법률 자문 협약
- "가짜 팬후기"…'뒷광고' 카카오엔터 과징금 3억9000만원
- 의총협 "35개교 휴학계 반려 완료…나머지도 반려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