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교원그룹과 전략적 제휴 MOU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동맹”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화시스템은 지난 16일 교육전문기업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교원그룹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메타버스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언택트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서비스 공동기획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및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교원그룹의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최신 ICT 기술과 교육을 접목하는 ‘에듀테크(Edu+Tech)’에 집중하고 있는 교원그룹의 니즈에 맞춰, 교육용 메타버스에 스스로 학습하고 인간 언어의 맥락을 이해하는 ‘생성형 AI’를 도입해 시스템을 고도화 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지난 2021년말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교육 플랫폼 ‘위캔버스(WeCanVerse)’를 개발, 지난달 17일부터 베타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화시스템과 EBS가 공동개발한 ‘위캔버스’는 초중등 공교육 교과과정을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3D 기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한화시스템은 공교육과 사교육 시장 모두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EBS ‘위캔버스’와 교원그룹 메타버스 플랫폼 간 상호연동이 가능하도록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가장 먼저 교원그룹의 스마트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 ‘도요새잉글리시’를 EBS 위캔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 하기 위한 기술검증(PoC)을 수행한다. 이후 교원의 다양한 콘텐츠로 플랫폼 간 연동 확대를 추진한다. 한화시스템은 메타버스 내 학생활동 분석기반 학부모 리포팅 서비스도 기획 중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학습자 교감도를 높이고, 교육용 메타버스 시장 타깃을 확대해나간다는 설명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AI·빅데이터 기술을 집약한 '학습자 맞춤형 교육 시스템' 구축 역량을 보유한 한화시스템과 교원그룹 간 혁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교원그룹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사용자 특성을 기반으로 공교육도 연계, 양질의 학습지원과 학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기아,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장관상·동탑산업훈장 수상
- 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군민에게 매달 15만 원" 장수군, 농어촌 기본소득 추가 선정 쾌거
- 2현대차·기아,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장관상·동탑산업훈장 수상
- 3심플랫폼, ‘소프트웨이브 2025’서 산업·생활 혁신사례 선봬
- 4모아라이프플러스, 펩진과 ‘PG004’ 공동개발 착수
- 5센코, 2025년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6카카오뱅크,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AI 스미싱 문자 확인' 고도화
- 7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8이재호 감독 ‘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서 국회의원상 수상
- 9‘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 10심덕섭 고창군수 “12·3 비상계엄 명명백백 밝혀져야..화합·번영하는 고창 만들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