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갓생 한 끼’ 개최…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 참여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국민 소통 첫 번째 프로젝트인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갓생 한 끼’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1호 주자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박재욱 쏘카 대표, 노홍철 ㈜노홍철천재 대표가 나섰다.
동 행사에 참석한 MZ세대 30인은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응모한 참가신청자 중에 재능기부 계획의 창의성, 실현 가능성 및 영향력을 기준으로 선발됐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프리랜서, 스타트업 대표, 자영업자, 사회초년생(직장인)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MZ세대가 참석해, 각자의 경험, 특기, 본업 등을 살린 특색있는 재능기부계획을 약속했다.
1부 행사에서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박재욱 쏘카 대표, 노홍철 ㈜노홍철천재 대표가 MC와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 MZ들을 만난 소감과 출연 결심 이유, 평소 갓생 일과, 지금의 꿈과 계획, 최근 실천한 갓생, 마음 건강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2부 행사에서는 리더와 각 그룹별 10명의 참석자들이 함께 햄버거를 먹으면서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갓생 한 끼에 참석한 A씨는 “평소 만날 수 없는 정의선 회장님의 갓생을 엿보게 돼 인생을 그려나갈 가장 중요한 시기에 좋은 인사이트를 얻었고, 제 진로를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바쁜 일상 속 잠시 잊고 지냈던 사회 공헌 활동을 하는 데에 좋은 동기를 얻었고, 소소하게나마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상윤 CSR 본부장은 “MZ세대가 평소 TV에서만 보던 각 분야 최고의 리더들을 특별한 장소에서 만나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눔으로써, 청년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추억이 되었을 것”이라며, “오늘 리더에게 받은 조언들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경련은 하반기에도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을 개최할 예정이며, MZ세대와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nyseo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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