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세계잼버리 기념우표 발행
30일부터 전국 우체국, 인터넷 우체국서 구매

[전주=박민홍 기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함께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기념우표를 오는 30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기념우표는 낱장 기준 총 62만 4,000장이 발행되며, 가격은 낱장 430원, 전지 1장(낱장 16개) 6,880원이다.
우표 디자인은 잼버리 참가자인 청소년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세계잼버리 공식 캐릭터인 ‘새버미’가 스카우트 제복을 입은 모습을 담았다.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세계잼버리 기간에는 잼버리장 내 우체국을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세계잼버리 공식 캐릭터인 새버미는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에 사는 영험한 동물이자 스카우트에서 강조하는 ‘용감함(bravery)’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의인화한 캐릭터로 청소년을 위한 축제인 세계잼버리에 걸맞게 귀엽고도 친숙한 모습으로 제작되었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기념우표를 시작으로 새버미를 활용한 각종 굿즈 상품들을 개발하고 세계잼버리 기간 동안 운영되는 기념품샵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창행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세계잼버리를 기념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기념우표 발행을 통해 세계잼버리가 널리 알려지고 많은 국민들이 세계잼버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제회의서 재확인된 한미일 협력…北엔 대화 메시지
- 2기름값 4주 만에 하락…"다음 주도 하락 전망"
- 3의성군 사곡면 명예면장 김웅연 대표, 고향 어르신 위한 사랑의 쌀 기탁
- 4경북 로컬 체인지업, 지역 잇고 사람을 엮다
- 5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억원 규모 5개 노선 국도·국지도 승격
- 6유클리드소프트, 일경험 사업 통해 청년 언론인 지원
- 7김해공항 국제선 활기…"中 노선 회복·LCC 수요 증가 영향"
- 8엔비디아, 주가 4일째 상승 마감…시총 4조 달러 돌파
- 9내주 5322가구 분양…"전국서 다양한 물량 공급"
- 10공유문화 확산·신차 가격부담…2030 "새 차 안사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