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2분기 영업이익 118억원…신작으로 사업 확대 기회 모색
하반기, ‘라그나돌’ 출시 시작으로 다수 게임 출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웹젠이 올해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8일 공시된 웹젠의 2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24억원으로 직전 분기(2023년 1분기) 대비 0.67% 감소로 정체했지만, 영업이익은 118억원, 당기순이익은 131억원으로 각각 21.56%, 3.80%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2분기)과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38.93%,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3.78 %, 36.09% 하락했다.
웹젠은 2023년 하반기, 3개 이상의 신작을 준비해 실적 반등을 꾀할 계획이다.
우선, 일본 현지에서 2021년 출시된 후 현재도 유의미한 매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서브컬처 게임 ‘라그나돌’을 가장 먼저 국내에 출시한다.
독특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 ‘스파인(Spine)’기술을 활용한 캐릭터 일러스트 및 ‘스피드체인 시스템’ 기반의 전투 등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게이머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서브컬처’ 장르의 게임은 올해 2분기, 국내 앱마켓 매출 순위 20권 내에서 2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센서타워 2분기 데이터 집계)
웹젠은 3분기 중 ‘라그나돌’을 국내에 출시하기 위해 그람스와 협업하며 한국 현지화 작업을 마무리 중이다.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도 실적 반등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킹넷’과 공동제작한 게임으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한국서비스 버전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 스팀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전략 RPG ‘르모어: 인페스티드킹덤’ 역시, 웹젠이 그간 시도하지 않던 인디게임 사업영역에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웹젠이 중장기 성장을 위해 준비하는 자체 개발 게임들은 내년부터 시장에 선보인다.
현재, 사업 계획에 맞춰 가장 빠르게 개발 중인 게임은 서브컬처 게임(수집형RPG)장르의 ‘프로젝트W’다. ‘2D 재패니메이션 스타일의 수집형RPG’를 개발 목표로 게임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개발사 ‘웹젠노바’는 해외 시장 진출까지 포함해 여러 사업 방향성을 염두에 두고 안정적으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한, ‘웹젠레드스타’는 ‘뮤IP’를 활용해 언리얼엔진5에 기반한 MMORPG를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자회사인 ‘웹젠레드코어’ 역시 언리얼엔진5 기반의 신작 게임을 준비한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사업비용 효율화 등 내실경영을 유지하고, 우수 개발사를 찾아 기술, 개발에 투자하면서 국내 게임사업의 전반적인 침체기에 대응하고 있다”면서, “하반기는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여러 장르의 신작 게임을 출시하며, 실적반등과 게임사업 영역 확대의 모멘텀으로 삼겠다”라고 전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채비, 서울시 전기차 급속충전 사업자 6년 연속 선정
- 설계·입지·미래가치 삼박자 갖춘 ‘청라 SK V1’, 차세대 업무 공간으로 부상
- 피씨디렉트, 드리미 로봇청소기 L10s Ultra Gen3 사전예약 개시
- 인사이터, 성균관대 AI융합원과 ‘국방 AX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멕시카나치킨,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LG 울트라기어 에보’ 첫 선…"모든 영상 5K로 즐긴다"
- 본투윈, 하남 스타필드점 오픈 홀리데이·이클립스 라인 공개
- CGV, ‘아바타: 불과 재’ 4DX·SCREENX 등 기술특별관 흥행 질주
- 네이버, 신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 출시 예고
- 스타벅스, 온라인 플랫폼 29CM서 새해 기획 굿즈 단독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채비, 서울시 전기차 급속충전 사업자 6년 연속 선정
- 2고창군, '2025년 투자유치 우수기관' 선정
- 3고창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특교세 4000만 원 확보
- 4남원시, 도내 유일 의료급여 우수 지자체 '영예'
- 5심덕섭 고창군수 "선거판 뒤흔들려는 가짜뉴스 조작에 단호히 대처"
- 6설계·입지·미래가치 삼박자 갖춘 ‘청라 SK V1’, 차세대 업무 공간으로 부상
- 7장수군, 공무직 임금협약 체결…노사 상생 발판
- 8남원 지리산 허브밸리, 겨울방학 맞아 나비 특별전 연다
- 9피씨디렉트, 드리미 로봇청소기 L10s Ultra Gen3 사전예약 개시
- 10임실군, '임실 맛집' 22곳 선정…미식 관광 경쟁력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