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의 도시원주! ’제1회 원주맨발걷기 축제 ... 9월 2일 행구동 운곡솔바람숲길 일원

전국 입력 2023-08-14 09:20:11 수정 2023-08-14 09:20:11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8월 30일까지 사전 신청제로 참가자 모집

'제1회 원주맨발걷기 축제 '관련 포스터.[사진=원주시]

[원주=강원순 기자]원주시는 오는 9월 2일 오전 9시 행구동 운곡솔바람숲길 일원에서 ‘맨발의 도시 원주!’를 주제로 트레킹 도시 선포식과 함께 '제1회 원주맨발걷기 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운곡솔바람숲길은 총 2.7㎞ 길이로, 전 구간이 울창한 소나무숲길로 이루어져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장소다.


이번 원주맨발걷기 축제에 참여한 참가자는 원주얼교육관주차장~운곡원천석묘역~운곡고개~돌개삼거리 등 솔향 가득한 명품 소나무 숲속 약 3.5㎞를 산림욕을 즐기며 맨발로 걷게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공연, 페이스페인팅, 맨발게임, 경품추첨 등을 진행하며, 건강패널 전시와 함께 건강 홍보물 등을 배부한다.
 

이번 축제는 8월 30일까지 사전 신청제로 모집하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맨발 걷기 참석자들.[사진=원주시]

참가 신청은 사단법인 한국걷기협회(서원대로 311)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8월 31일 원주문화원에서 건강맨발걷기를 주제로 올바른 맨발걷기에 대한 교육과 정보 제공을 위한 시민 맨발걷기 건강강연회가 열릴 예정이다. 


원주시는 앞으로 도시숲, 공원같이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맨발걷기에 좋은 코스를 선정하여 코스 정비와 세족 시설 설치 등 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아울러, 맨발걷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해 맨발걷기를 주제로 한 전문가 초청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트레킹 도시’, ‘맨발의 도시 원주’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축제가 ‘맨발의 도시 원주’로 가는 첫걸음이 되길 바라며, 수해와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이 가을의 문턱에서 잠시나마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