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수도사업본부, 추석맞이 급수대책 추진
취·정수장 등 상수도 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정비 완료
연휴 기간 24시간 급수민원 처리 상황반 운영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경식)는 추석을 맞이해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연휴 기간 원활한 수돗물 생산·공급을 위해 추석맞이 급수대책을 수립하고,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연휴가 길어진 만큼 수돗물 사용에 시민 불편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취수장 및 정수장, 상수도 관로, 배수지, 가압장 등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고, 고지대 등 출수불량 예상지역의 수압과 수질도 확인했다.
또한 주민불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상수도 관련 도로 굴착 공사 현장은 추석 연휴 전에 완전히 복구할 예정이다.
본부는 연휴 기간 24시간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해 급수민원을 최대한 신속히 처리할 계획으로, 일시적인 출수불량에 대비해서는 병입 수돗물 45,000병을 마련했고, 민원 발생 시 즉시 출동 가능하도록 급수차 3대를 연휴 기간 동안 상시 대기하도록 했다.
특히, 누수 등 긴급상황에 즉시 조치하기 위해 8개 사업소별 긴급 복구업체의 주·야간 비상대기 체제를 유지하고 장비와 자재도 확보했다.
추석 연휴 동안 수돗물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거나 민원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들은 달구벌 콜센터(☏120)와 관할 지역 수도사업소로 전화 신청은 물론 상수도 홈페이지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민원신청할 수 있다.
김경식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 시설물 사전 점검 및 정비, 24시간 급수 상황실 운영 등 연휴 기간 수돗물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는 물 걱정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정산, 국립공원 지정 이후의 길
- 2나눔과 공존의 화합 한마당…제4회 포항시 복지박람회 성황리 종료
- 3포항시, ‘2025 세계지식포럼 포항’ 개최. . .AI수도 도약 선언
- 4포항시, 맛으로 보는 경관푸드 페스타 성황리 개최
- 5영천시, 아동의 목소리 시정에 담다
- 6영천시, 직동지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추진
- 7경주시, ‘제17회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열려
- 8경주시, APEC 붐업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 9경주시, 청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0경주시, 지방재정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