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부자 1번지’ 선포…관광 자원화
의령군, ‘부자 1번지’ 선포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경남 의령군이 남강 솥바위에 부자 기운이 담겼다며 이곳을 ‘대한민국 부자 1번지’로 이름 지었습니다. 의령군은 이곳 솥바위 주변에서 삼성 창업주 이병철 회장이 태어났다는 점을 활용해 올해 두 번째로 ‘부자축제’를 개최하는데요. 이은상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경남 의령군이 남강 솥바위를 ‘부자 1번지’로 선포했습니다.
부자의 기운이 깃든 솥바위를 중심으로 부자의 기운을 나누고 나눔을 실천하는 진정한 부자의 자세를 배우자는 취지입니다.
[싱크] 오태완 의령군수
“여기가 바로 대한민국 부자 1번지입니다. 부의 원점이 출발하는 자리입니다. 경제적 부자뿐만 아니라 나눌수록 커지고 나눌수록 좋은 그런 부자입니다.”
밥을 짓는 솥처럼 생긴 이 바위에는 반경 8km 안에 부귀가 끊이지 않는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실제 이 바위 주변에서는 삼성 이병철, LG 구인회 등 대기업 창업주 4명이 태어나기도 했습니다.
의령군은 이 같은 부자 콘셉트를 활용해 지난해부터 ‘부자축제’를 열고 이를 관광 자원화하고 있습니다.
이곳 솥바위를 관광명소로 만들어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소멸 위기도 극복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 류재현 부자축제 총감독
“부의 기운이 가득하고 소원을 이루어주는 그 스토리텔링을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로 만들고… 솥바위 기운이 시작하는 그 동판에 올라오셔서 많은 부의 기운을 받아 가시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 열리는 올해 ‘부자축제’에서는 부교를 건너 솥바위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됐습니다.
이번 축제는 다음 달 6일부터 나흘간 의령 솥바위 주변 공원에서 열립니다.
서울경제TV 영남 이은상입니다. /dandibodo@sedaily.com
[영상 취재‧편집 정하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남교육청, 국제적 수준 청렴 경영체제 인증 획득..."반부패 시스템 강화할 것"
- 아르피나, 유니세프와 ‘생명 살리는 아우인형 만들기 콘테스트’ 개최
- [수성구 소식] ‘2025 수성구-독일 카를스루에 로보틱스컵 교류대회 예·본선 대회’ 성황리 개최
- 광주 동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불편없는 행정 약속"
- 부천시, 착한가격업소 63곳 지원
- [기획] 지방선거 1년 앞으로…경기 남부 민심은 어디로?
- 부산시, 아세안 10개국 대상 방사선 비상대응 역량강화 교육
-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직업계고 여학생 대상 진로 특강 성료
- 경북테크노파크, 의성군 지역산업 진흥 및 외국인 근로자 정착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영남대, 천연물 의료소재 연구 거점으로 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현상 HS효성 부회장, 베트남 주석 만나 APEC 협조 요청
- 2삼성전자, 7년 연속 '에너지 대상' 수상
- 3전남교육청, 국제적 수준 청렴 경영체제 인증 획득..."반부패 시스템 강화할 것"
- 4연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5한국공항공사, 항공보안문화 확산 위한 ‘항공보안주간’ 행사 개최
- 6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주’ 베트남 품목허가 획득
- 7제너럴 모터스, 굿네이버스와 함께 '어린이 교통 안전 캠페인' 실시
- 8서울대병원 “두 당뇨병 치료제 투여로 췌장 베타세포 노화 억제”
- 9아르피나, 유니세프와 ‘생명 살리는 아우인형 만들기 콘테스트’ 개최
- 10신세계프라퍼티, ESG 성과 집약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