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제1회 법무보호사업 기금 마련 만보 걷기대회’ 성료
1보당 10원씩 기부돼 1만보 걸으면 10만원 기부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는 지난 13일 부산 사하구 몰운대 일대에서 ‘제1회 법무보호사업 기금마련을 위한 만보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린 ‘법무보호사업 기금 마련을 위한 만보 걷기대회’는 법무보호복지 사업을 알리고 확대해 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부산지부협의회 이우열 회장과 임원진, 기능별 법무보호위원, 최규삼 지부장가 직원 등 8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1보당 10원씩 기부돼 1만보를 걸을 때마다 10만원을 기부하는 나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은 전액 기부를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사용된다. 기부금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생활 지원을 도와 안전한 사회 구현을 돕기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걷기대회 과정 중 환경정화 활동과 청렴 캠페인을 통해 쾌적한 환경조성을 돕고 지역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피해를 입은 수산업계 지원을 위해 인근 수산 식당에서 만찬회를 가지며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우열 회장은 “법무보호대상자의 건강한 사회정착과 안전한 우리 사회를 위한 도움의 손길을 전하며 협동 정신, 사회 환원의 가치를 나누는 등 나눔과 봉사 문화를 주도해 나가길 바란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최규삼 지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기금 마련을 위한 만보 걷기대회를 전개해 더욱 뜻깊고 자발적 참여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우리 공단 또한 법무보호복지 사업 확충을 통해 더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2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3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4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5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 6김포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 본격화..."노후 주거지 탈바꿈"
- 7민화 속 따뜻한 나눔…김종숙 작가, 가덕마을 전시관 초대전 개최
- 8“영천 농식품, 세계로”. .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간담회 개최
- 9의왕시, 출퇴근 전용 프리미엄버스 운행 시작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