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2024 모금 캠페인 돌입

전국 입력 2023-12-04 09:02:42 수정 2023-12-04 09:02:42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목표액은 367억, 전국 17개 광역 시·도에서 모금 전개

2024 적십자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서울경제TV=신홍관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재난 이재민과 사회적 약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2024 적십자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을 지난 1일 서울 서초종합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재난구호, 사회복지, 헌혈, 공공의료 등 인도적 활동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노력해 온 800만 적십자 가족을 격려하고 2024년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 런칭을 기념했다.
 

2024년 1월 31일까지 진행될 적십자회비 모금캠페인은 ‘변하지 않는 희망, 적십자회비’를 슬로건으로 재난 이재민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모금액은 국내외 재해 이재민 구호, 저소득층 생계지원, 보건․안전교육 등 적십자의 생명을 살리는 인도주의 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적십자회비 모금 목표액은 367억 원으로 전국 17개 광역 시·도에서 모금이 이뤄진다. 계좌이체, ATM, 적십자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참여 시 1월 국세청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김철수 적십자 회장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세자이 톨가 심시르 주한 튀르키예 부대사 등 외교사절 △적십자 홍보대사 안재욱, 류정필 △김상열 회장자문위원회 위원장 등 적십자 임직원과 봉사원, 헌혈자, 기부자 등 총 1,200여 명이 참석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축사에서 “약자를 향한 따뜻한 나눔의 정신으로 어려움이 있는 곳에 함께해 주신 적십자 가족과 봉사원들의 활동에 감사와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도 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봉사자를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등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더욱 두텁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수 적십자 회장은 환영사에서“재난 예방 및 대응을 강화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을 확대하며, ESG 활동과 청소년적십자 인성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하며,“국제 재난, 무력 분쟁 등 글로벌 인도적 위기 지원에 적극 동참해 국제적십자운동 내에서 위상을 더욱 높여 세계적십자사를 선두에서 이끄는 적십자사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이런 가운데 대한적십자사는 이날 ‘적십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적십자의 역사와 비전을 발표했다. 발표자는 2016년부터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안재욱씨가 나섰다. 적십자는 1905년 고종황제가 대한적십자사를 창립한 후 118년의 기간 동안 인도주의를 통해 국민의 생명을 살리고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한 역사를 되짚었다. 앞으로 ▲민간외교의 주역 성장 ▲재난대응 긴급지원 플랫폼 구축 ▲국민과 함께하는 기후환경운동 전개 등 향후 비전을 밝혔다.


이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김철수 적십자 회장,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함께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헌혈자, 전국 23만 봉사원 대표,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적십자(RCY) 단원, 기부자, 재난대응봉사회 대표, 재난심리활동가, 공공의료를 실천하는 간호사 등 10명의 적십자 가족이 연말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2024년 적십자회비 모금캠페인 런칭을 알리는 기금함 개막식을 진행했다.

이날 조규홍 장관은 2024 적십자 특별회비도 전달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