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제5기 시민참여혁신단원' 모집
20명 선발…주요 사업·제도 의견 제시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도시공사가 시민경영 참여와 양방향 소통 체계 구축을 위한 '제5기 시민참여혁신단원'을 모집한다.
8일 부산도시공사에 따르면 시민참여혁신단은 지난 2020년에 발족해 ▲주요 사업과 제도에 대한 의견 제시 ▲각종 정책 과제 발굴 ▲모니터링 ▲평가 참여 등 공사 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해왔다.
올해 모집하는 5기 시민참여혁신단은 다음달부터 오늘 12월까지 8개월여 동안 운영된다. 활동 기간에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고, 활동 후에는 활동증명서와 우수단원에 대한 별도 포상이 이뤄진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5기 단원에게는 지난 기수의 제안사항을 반영해 공사 사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한 현장견학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지원이 이뤄져 보다 체계적인 활동 기반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공사 경영에 관심 있는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시민참여혁신단 운영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발굴된 아이디어를 공사 경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 추진을 위한 공사의 노력에 부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세종특별자치시, "2025년 고품질 쌀 적정 생산"
- 김동연 경기지사, "2%대 저성장의 고착화...불평등 심화"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투트랙(two-track) 전략 앞장
- 정연욱 의원 "선관위는 본분 지켜 공정한 결정 내려야"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페이 확대…골목상권 온기”
- 성남시, 남한산성 순환도로 6차선 확장 개통
- 고양시, 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 국립공원공단, 농협과 함께 연말 맞아 지역 복지기관에 온정 전달
- 민주당 안도걸 의원 “1400원대 '뉴노멀' 지속 우려, 특단의 외환대책 시급”
- 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