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의회, 제30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3회계연도 예비비 및 세입·세출결산 심사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펼쳐
[영덕=김정희기자] 영덕군의회(의장 손덕수)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304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상반기 지역개발사업장 현장점검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2023회계연도 예비비 및 세입ㆍ세출결산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은희) 활동을 중점적으로 하게 된다.
지역개발사업장 현장점검은 지난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실시됐으며 특별위원회의 현장점검 결과, 총 84개 사업장 중 △수범 2건, △개선 8건, △보완 2건, △건의 21건을 발굴했다.
이를 토대로 지적된 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개선ㆍ보완하고 건의사항은 향후 업무추진 시 반영토록 집행부에 주문했다.
또한 이번 회기에서 의원들은 조례안 6건을 발의하며 왕성한 자치입법 활동을 펼쳤다.
그 내용으로, 김성철 부의장은 효율적인 군정 홍보를 위한 △영덕군 홍보대사 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김성호 의원은 영해동학혁명의 숭고한 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그 정신을 계승ㆍ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영덕군 동학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김은희 의원은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영덕군 생활문화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였으며, 김일규 의원은 전체 면적 중 약 80%가 임야로 이루어진 영덕군의 산림을 건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영덕군 산불방지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아울러 배재현 의원은 생명 나눔 실천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영덕군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신정희 의원은 영덕군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고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영덕군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한편 손덕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제1차 정례회의 중점 의정활동인 결산심사에 있어 예산집행의 적정성과 타당성 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영덕군의 재정운영 건전화에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천원의 사랑’이 모여 만든 후원금 훈훈한 감동
- 부산 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대상 경주월드 스노우파크 체험 진행
- 강원랜드, 3자 협력 통해 카지노 게임기구 직접 제조‧판매 나선다
- 원주시, 중앙선 완전개통 기념 관광지 이용료 할인 추진
- 통합관사 문 연 횡성군, 직원 복지수준 한 단계 도약
- 광해광업공단 관내 장애아동에 전자 학습기기 지원
- 강원대학교병원, 1월부터 응급실 24시간 정상 운영
- 안도걸 의원, ‘2024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 기장군, 부산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38세금징수TF팀' 출범
- 부산항만공사, 동절기 부산항 건설현장 대상 불시 안전감찰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천원의 사랑’이 모여 만든 후원금 훈훈한 감동
- 2부산 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대상 경주월드 스노우파크 체험 진행
- 3베스트텍, 강원 에듀테크 박람회서 에듀스페이스로 미래 교실 비전 제시
- 4㈜유클리드소프트, AI로 안전 설계…화학물질 예측 데이터 공개
- 5"우리집도 호텔처럼"...투숙객 사로잡은 호텔 곰인형
- 6두산에너빌, 계엄 여파 우려 불식…원전 사업 순항
- 7IBK기업은행 사상 첫 단독 파업…"영업점 직원 55% 참여"
- 8원달러 환율 장중 1,480원 돌파…재계 “내년이 더 걱정”
- 9‘석화 살리기’ 나섰지만…업계 “정부 적극 지원 필요”
- 10알리익스프레스 손잡은 G마켓…게임체인저 되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