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크레마, 더 드럼 어워즈 마케팅 APAC 등 국제 광고 수상 쾌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덱스터크레마가 지난 30일 발표된 The Drum Awards for Marketing APAC(더 드럼 어워즈 마케팅 APAC)에서 검색(Search)부문으로 GOLD Winner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아시아태평양(APAC)에 본사가 소속되거나 활동하는 다국적 기업을 비롯해 해당 지역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우 수상 자격이 주어진다. APAC 우수 캠페인을 기념하는 국제 행사로 매해 전 세계 수많은 기업, 기관, 실무자가 프로젝트를 제출해 업적을 증명한다.
검색 부문에 ▲프랑스 코스메틱 기업 로레알을 마케팅한 Wavemaker ▲싱가포르 최대 은행 DBS Bank를 마케팅한 GrowthOps Asia 등 전세계 기업 중 4곳만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수상은 쟁쟁한 글로벌 기업들의 프로젝트에 버금가는 성공사례로 꼽힌 쾌거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덱스터크레마가 주도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초개인화 마케팅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를 극복한 혁신적 캠페인으로 인정받았다.
덱스터크레마 관계자는 “한국타이어가 북유럽 시장을 겨냥한 제품 판매를 계획했고 목표에 맞는 새로운 소비자 패턴 파악과 효율적 공략 방안이 필요했던 상황에서 구글 검색 키워드를 빅데이터화하고 자사 AI 서비스 알파 버전으로 예비 소비자의 관심, 의도, 성향이 반영된 페르소나 모델을 생성했다”며 “리치미디어의 특장점을 기반으로 위치 정보와 날씨API를 활용했고 동시에 ▲타이어 교체 관련 법규 관심자 ▲겨울타이어 예비 소비자 ▲일기예보 탐색자 등 마케팅 대상까지 세분화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온라인 환경 속 이미지, 비디오, 텍스트 요소로 구성된 콘텐츠를 포털 배너, SNS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에 노출시켰다”며 “그 결과 기존 마케팅 대비 CTR(광고클릭률)과 CPC(광고클릭단가)를 모두 개선시켰고 특히 CPC는 87% 이상 대폭 감소돼 비용 절감효과를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금리 인하기에 매력적"…볕드는 리츠 시장
- 반려동물 전문 보험社 나온다…시장 변화 '촉각'
- 금융지주 '자산 효율화' 가속…리스크 잡고 건전성 다진다
- 주담대 변동금리 전달比 0.07%p 하락…코픽스 8개월 연속 하락세
- 금투협·자산운용사 대표단, 북유럽 방문 '신규 기회 모색'
- 신한금융, 2030 청년 대상 '처음크루' 플랫폼 오픈
- KB국민銀, 소상공인 금융지원 강화…최대 2억원 신용대출
- 비비안, 박소혜 프로골퍼와 ‘잇츠 마이 핏’ 캠페인 영상 전개
- 엔에스이엔엠 “신사업·AI 기반 글로벌 엔터사업 본격 시동”
- 서부T&D,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실적 개선 기대…목표가↑-SK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범물동 등 대중교통 취약지에 대한 맞춤형 버스 운영
- 2대구 수성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개최
- 3수성아트피아, 마티네 콘서트 6월 ‘바이올린 김다미’ 무대 선보인다
- 4대구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6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정
- 5우재준 의원, 국회서 대구 안경산업 진흥 도모 'K-아이웨어 브랜드 홍보관' 전시회 개최
- 6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본격화...여성가족재단 등 '졸속 추진' 반발
- 7인천 국제도시 외쳤지만…외국어 서비스 '공백'
- 8의정부시, '경전철' 적자 폭 눈덩이로 불어나
- 9부산항만공사, 송훈 신임 항만재생사업단장 선임
- 10진주시, ‘창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창업생태계 활성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