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와플대학·굿윌스토어,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나서
경제·산업
입력 2025-08-18 14:19:41
수정 2025-08-18 14:19:41
이수빈 기자
0개
민·관·기업·재단이 함께 상생 모델 제시
이번 협력은 민·관·기업·재단이 힘을 모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그동안 SBA는 다양한 기업의 자원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수요를 지원이 필요한 현장에 연결하며 뜻깊은 가치를 실현해왔는데, 이번 와플대학과 굿윌스토어와의 기부와 매칭은 처음 기획 단계에서부터 더욱 특별한 동행의 의미를 담았다.
SBA는 초반 기획단계에서, 와플대학의 제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과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책임도 함께 실현 될 수 있도록 고심했고, 노력 끝에 굿윌스토어 매칭에 성공했다.
이 상생 모델은 ▲ 기업은 굿윌매장에 일정량 재고 기부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창구를 확보하고 ▲ 기증된 제품은 장애직원들의 상품화작업 후 매장에서 판매되고 ▲ 발생된 수익은 장애인 직원의 급여로 제공되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동시에 자립지원이 가능하게 한다.
협력의 첫 발걸음으로 지난 8월 13일, 와플대학이 ‘우리쌀 와플믹스’ 1만 8300개를 굿윌스토어에 기증하는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 날 우리금융 본사 4층 미래룸 회의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황정일 SBA 대외협력이사, 손이진 와플대학 상무,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부문장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전달식은 단순한 제품 후원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발달장애인에 희망의 등불이 되어주고,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동행하는 첫 시작의 발걸음 이라는 데서 그 의미가 크다.
행사에 참석한 손이진 와플대학 상무는 “그 어떤 후원보다 의미있고 가치있는 기부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함께 한 기관들과 협력해 나갈 내일이 더욱 기대되고 설렌다. 앞으로도 와플대학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들여다 보며 약자를 보듬고 자립을 돕는 기업으로 함께 성장 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기증된 와플믹스는 전국 20여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되며, 수익금 전액은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일자리 창출과 복지 지원에 사용된다. 앞으로 발달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뿌리내리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부문장은 “따뜻한 사회적 나눔을 함께 해주시는 SBA동행팀과 와플대학에 마음다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러한 동행 나눔이 확산되어, 장애 가족들에게는 장애를 잊을 만큼의 더 큰 기쁨과 행복으로 하루가 채워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동행의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SBA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여러 동행기업이 함께하는 ‘굿윌바자회’를 개최해 나눔의 규모를 한층 확대할 예정이다.
‘굿윌바자회’는 SBA 임직원 참여형 기부를 시작으로 많은 기업들이 동참 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 형태로 확산 운영 계획을 가지고 있다.
황정일 SBA 대외이사는 “이번 협력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동행기업과 함께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효성, 마포구 취약계층에 사랑의 쌀·김치 나눔
- 한 달 만에 또 화재...영풍 석포제련소 잇단 사고에 총체적 관리부실 우려
- 연세의료원, 장애인 의무고용률 100% 달성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254억원 규모 천검 2차 양산 계약
- 현대로템, 국내 최초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엔진 개발 착수
- 현대차·기아,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장관상·동탑산업훈장 수상
- 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우철 완도군수 "의료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체계 구축"
- 2이권재 오산시장 "AI 교육강화로 미래 경쟁력 높인다"
- 3천안시, 출산가정 경제 부담 완화 위해 지원금 확대
- 4효성, 마포구 취약계층에 사랑의 쌀·김치 나눔
- 5부천시, 도시재생 연계 ‘청년 창업 플랫폼’ 추진
- 6당진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두 달간 집중 모금
- 7인천시, ‘소비자의 날’…권익 보호 공감대 확산
- 8의왕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속도 높인다
- 9안성시, 24개국 글로벌 인플루언서 팸투어 성료
- 10이천시, 남부권 장애인복지관 건립 '착공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