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국민참여 불법도박 모니터링단‘KLIN(클린)’위촉
불법도박 확산 차단 위한 감시 및 신고 활동 수행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랜드는 14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강원랜드 국민참여 불법도박 모니터링 'KLIN(클린단)'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과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LIN(클린)은 ‘Kangwonland(강원랜드)’ + ‘Clean(깨끗이 하다)’로 불법도박을 근절시킨다’는 의미다.
이번 위촉된 ‘KLIN(클린)’단원들은 불법도박 신고 유경험자, 모니터링 활동경험자, 교직원, 공공기관 직원 등 총 10명으로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사회계층이 지원한 가운데 2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온라인 불법도박 및 광고홍보 사이트, 불법 홀덤펍 등 온․오프라인 불법도박에 대해 감시 및 신고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랜드가 주최하는 건전게임 문화 조성 캠페인에 참여하고 효과적인 감시·신고를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도 전개한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모니터링단 활동이 효과적으로 작용해 불법도박 단속과 예방에 기여한다면 공공성․공익성 제고와 대국민 인식개선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불법 도박행위의 감시자로서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 11일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불법도박이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정선경찰서, 정선교육지원청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의 도박 예방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 수지면 3개 마을, 광역상수도 공급 완료
- 순창군, 새솔중학교 소프트테니스 인조잔디구장 완공
- "진짜 남원추어탕의 비밀은 미꾸리"…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 장수군, 대전역 팝업스토어 운영…'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홍보 나서
- 남원시, 시민과 함께 그리는 미래…'열린소통 시민보고회' 개최
- 임실군, RISE 사업 첫 출발…오수서 반려동물 전문가 교육 본격화
- 고창식품산업연구원, 로컬푸드 박람회서 김치소재 홍보
-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총회…청년의날 기념행사 추진
- 고창문화관광재단, 수요일엔 서해랑길 참가자 공모
- 李 대통령 인터뷰 후폭풍 거세 "이완용 매국합방도 약속이라 지켜야 하는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수지면 3개 마을, 광역상수도 공급 완료
- 2순창군, 새솔중학교 소프트테니스 인조잔디구장 완공
- 3"진짜 남원추어탕의 비밀은 미꾸리"…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 4장수군, 대전역 팝업스토어 운영…'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홍보 나서
- 5남원시, 시민과 함께 그리는 미래…'열린소통 시민보고회' 개최
- 6임실군, RISE 사업 첫 출발…오수서 반려동물 전문가 교육 본격화
- 7고창식품산업연구원, 로컬푸드 박람회서 김치소재 홍보
- 8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총회…청년의날 기념행사 추진
- 9고창문화관광재단, 수요일엔 서해랑길 참가자 공모
- 10李 대통령 인터뷰 후폭풍 거세 "이완용 매국합방도 약속이라 지켜야 하는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