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융복합문화예술체험 온라인 콘텐츠 활용 연수
초등 교원 30명 대상 '리코더 실기 수업 A to Z' 운영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5차례에 걸쳐 부산 북부 구남초등학교에서 초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융복합문화예술체험 온라인 콘텐츠 활용 연수 1기 '리코더 실기 수업 A to Z'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지난 2월 리코더·오카리나·칼림바·합창 4개 영역의 영상(교사용, 학생용)·가이드북·MR 등 예술교육 운영 통합 자료 '융복합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해 현장에 보급했다.
이번 연수는 리코더 콘텐츠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안내와 초등 음악 교과 실기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교원들은 리코더 실기 수업 TIP, 동아리 활동, 발표회 운영을 비롯해 초등 음악수업 전문가의 리코더 지도 실천사례 공유, 리코더 실기·실습과 소그룹 발표회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 후 오는 10월에 '융복합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 수업 활용 사례 장학 자료 개발·보급을 진행하고 11월에는 '오카리나·칼림바·합창 실기 수업 A to Z' 2기 연수 운영 등을 통해 콘텐츠 현장 적용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원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체험·실기 중심 음악수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질 높은 학교 문화·예술 수업을 현장에 안착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2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3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4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5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 6김포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 본격화..."노후 주거지 탈바꿈"
- 7민화 속 따뜻한 나눔…김종숙 작가, 가덕마을 전시관 초대전 개최
- 8“영천 농식품, 세계로”. .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간담회 개최
- 9의왕시, 출퇴근 전용 프리미엄버스 운행 시작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