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청서 6·25전쟁 제74주년 행사…700여명 참석
비정규전 임무 수행했던 '영도유격부대' 소개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가 25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6·25전쟁 제74주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참전유공자와 유가족, 주요 기관장, 군과 보훈·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국민의례 ▲무공훈장 및 표창 수여 ▲기념사 ▲회고사 ▲6·25전쟁 홍보영상 상영 ▲기념 공연 ▲6·25의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장 입구에는 '이 땅, 이 바다, 이 하늘을 위해'라는 주제의 포토존이 설치돼 행사를 기념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군번도 계급도 없이 나라를 구하겠다는 일념으로 적진 후방으로 침투해 비정규전 임무를 수행했던 6·25전쟁의 숨은 영웅 '영도유격부대'를 소개하는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 행사에는 특히 육·해·공군 현역 장병 100여명이 함께하고,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기념 공연을 펼쳐 자유와 평화를 수호한 6·25전쟁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미래세대로 전달한다.
앞서 이날 오전 9시 30분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가 주관하는 '6·25전쟁 참전 유엔전몰용사 추모제'가 거행됐다.
추모제는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매년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이날 추모제에는 유엔군사령부를 대표해 닐 코프로스키 미 해군 사령관과 튀르키예 참전용사의 손녀인 라빈 양이 참석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6·25전쟁 당시 피란 수도였던 부산은 절망적이었던 전쟁의 흐름을 희망으로 돌려놓은 자랑스러운 도시"라며 "부산을 대한민국의 자유와 경제를 선도하는 도시로 발전시켜 참전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에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 광주시 교육청, 제주항공 참사 학생 유가족에 ‘SOS 지원금’ 지급
- 박광영 시인, ‘산티아고, 햇빛과 바람과 환대의 길을 가다’ 여행 에세이 펴내
-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 등 제255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
- 정계·금융계·학계·기관 전문가 대거 참석, 외환시스템 개혁 토론회 ‘눈길’
- 파주시 “100만 자족도시 신속 진입 목표”
- 경기도 “팹리스 산업, 미래 먹거리로”…토크쇼 개최
- 인천시, 수도권매립지에 테마파크 조성
- 인천시, 특별교통수단 개선…교통약자 대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