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글로벌,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참가...중국 바이주 강소백으로 MZ세대 공략

중국술 충칭 강소백의 한국 독점 수입업체 한강글로벌주식회사(대표 임남식)는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참가해 토닉워터 및 진저에일라임소다를 믹스한 강소백 하이볼, 복숭아와 포도 맛이 나는 리큐르, 매실 맛이 나는 ‘세월매주’를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올해 32회를 맞은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는 전 세계의 다양한 와인, 맥주, 증류주, 전통주, 사케, 중국 바이주 등 관련 업체들이 새로운 주류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로 약 5만 5천명 이상의 관람객과 바이어들이 방문해 다양한 브랜드의 주류를 시음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강소백은 충칭 강변의 고량(紅糧)을 발효 증류한 청향형 바이주로 파란 사각형 패키징의 병 모양으로 알려져 있다. 2016년 첫 해외시장으로 한국을 선택한 후 국내 중대형마트와 편의점, 퓨전 중화요리 음식점 등에서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강소백은 전 세계 주류품평회에서 210여개의 대상을 수상한 우수한 품질과 맛이 특징으로 현재 한국을 포함해 독일, 일본, 동남아 등 35여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다”며 “MZ세대의 고민과 희망을 공감하는 신선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로운 제품 출시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소백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한강글로벌㈜ 유선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 자전거·킥보드 매년 사고 증가…안전모 쓰고 이어폰은 귀에서 빼야
- 셀트리온, ‘옴리클로’ 40주 임상 결과 발표… “오리지널약 졸레어와 약효 동등”
- 삼성서울병원, ‘2025 한-일 일차면역결핍증 심포지엄’ 개최
- 에이엠시지, 日 스미토모중공업과 MOA 체결…핵심 냉각 기술 고도화 협업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폐암·간암도 중입자로 완치 가능"…연세암병원, 하반기 중입자 치료기 3대 풀가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