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소셜아이어워드 2024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수상
대구 중구청 인스타그램, 지방자치기관 군·구 분야 최우수상 수상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4’에서 지방자치기관 군․구 부문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해마다 선정해 노미네이트된 각각의 SNS에 대한 평가단을 구성해 평가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평가는 6월부터 7월까지 한달간 실시했으며,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지표를 예선, 본선, 결선, 최종심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구 중구청 공식 인스타그램은 올해 ‘중구 ON나’를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다함께 행복, 역사와 문화가 있는 도시’를 모토로 구민은 물론 관심 있는 모든 시민들이 구정 전반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맞는 감성적인 이미지와 시인성 높은 피드 구성으로 우리 중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특별히 공을 들여왔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소셜아이어워드 평가단은 “영상 썸네일이 다채롭고 필요한 부분만 간략하게 전달하고 고퀄리티 사진으로 전달하는 마케팅이 우수하다.”, “콘텐츠들의 내용과 사진이 적절히 어우러져 보기 편하고 정보구조가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고 평가하는 등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SNS라고 볼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이미지 구성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구에서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을 발판 삼아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짧고 쉽게 구정과 다양한 사업들을 안내하는 쇼츠 영상은 물론 다양한 주민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감으로써 ‘대구 중구’ 라는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지금은 오프라인은 물론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라인을 통한 홍보도 무척이나 중요하다”면서 “현재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주민들이 구정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쉽게, 그리고 좀 더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순창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국비 40%는 부족"
- 남원시, 혹한 대비 '대설·한파 대책기간' 운영
- 남원시 시민소통위원회, 동부권 현안 현장 점검
- 광주경찰청-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북구가족센터 방한용품 지원
- 이달의 부산세관인은 '김성우 주무관'
- 경북테크노파크, ‘공유배터리 안전연구센터’ 준공
- 경상북도·경북테크노파크, '2025 APEC 국가기술사업대전 G-TECH CONNECT' 성황리 종료
- 정연식 영남대 교수, ‘세계 상위 2% 연구자’ 선정
- 대구대 이채윤 학생, 제28회 울산광역시 건축대전 대상 수상
- 김기웅 의원, ‘캄보디아 사태 재발방지 패키지법’ 발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中 수출 규제로 이트륨 가격 폭등…첨단 산업 전방위 '비상'
- 2천안 이랜드 물류센터 화재…대응 2단계 발령, 헬기 8대 투입
- 3순창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국비 40%는 부족"
- 4남원시, 혹한 대비 '대설·한파 대책기간' 운영
- 5한미 협상 후폭풍…민주 ‘성과론’ vs 국힘 ‘검증론’ 충돌
- 6"日, 고물가 대응 위해 180조원대 투입…추경 130조원 전망"
- 7김영훈 노동장관 “울산화력 사고 구조적 원인 규명…엄정 수사”
- 8조태용 전 원장, 구속 타당성 다툰다…16일 구속적부심
- 9中, 자국민에 일본 방문 경고…‘대만 유사시’ 발언 후 파장 확대
- 10美 트럼프 행정부, 알리바바–중국군 연계 의혹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