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정책실명제 실시. . .정책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전국
입력 2024-07-31 10:46:01
수정 2024-07-31 10:46:01
김정희 기자
0개
‘24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사업’ 선정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29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선정된 중점관리대상사업 32건을 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정책실명제’란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정책 참여자의 실명과 추진과정 등 관련 자료를 공개하는 제도이다.
이날 북구청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공개할 중점관리대상사업 32건을 선정된 중점관리 대상 사업들의 담당자 실명과 추진내용 등을 구 홈페이지에 공개해 주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 외에도 주민이 평소 관심이 있거나 알고 싶었던 사업을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수시로 신청받아 공개하는‘국민신청실명제’도 함께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의 연중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갈 계획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중점관리대상 사업을 주민들에게 공개하여 우리 구 정책의 투명성 제고와 책임성 확보가 기대된다”며,“앞으로도 정책실명제를 통해 사업운영에 투명성을 더하고 구민과 소통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한화손보,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3.0' 출시
- 2IBK저축은행, 농촌 일손돕기 진행
- 3Sh수협은행, 해양수산분야 상생 지원기금 5억원 지원
- 4삼성화재, '착!한해외여행' 브랜드 캠페인
- 5서울출입국·외국인청, 다문화 가정 유아 대상 ‘책꾸러미 독후감 대회’ 개최
- 6서울출입국·외국인청, YBM 에듀와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지원 업무협약
- 7"눅눅한 빨대 싫어요"...플라스틱 빨대로 다시 돌아온 카프리썬
- 8美 ETC 개럿 스티븐스 CEO "더 많은 한국 ETF, 미국 증시 상장해야"
- 9"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 잡아낸다"…중기부 TF팀 출범
- 10레드오션 카페 시장…'차별화'로 소비자 잡는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