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에 풍덩”…스타벅스, 2~8시 디카페인 음료 할인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디카페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FALL IN DECA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부쩍 높아진 가운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완벽하게 유지하는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의 다양한 음료 라인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으로,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이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결제 시 즉시 1천 원 할인 적용된다.
모든 스타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인 만큼 매장에 방문해 POS로 결제하는 건은 물론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스 등을 통한 주문 시에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가 오후 시간대 디카페인 음료 할인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동일 음료 기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오후 시간대 더 판매가 집중된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지난달 판매된 이번 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와 일반 에스프레소 메뉴의 판매량을 시간대별로 각각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비중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50%로 일반 에스프레소(35%) 대비 15%p 높게 나타났다. 오전 시간대 판매가 집중되는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와 달리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오후에도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선택한 것이다.
김범수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담당은 “디카페인 커피가 스타벅스에서 1억 잔 넘게 판매되었을 정도로 대중화된 점을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그란데 사이즈 1천 원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높은 품질의 디카페인 음료 개발을 통해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나우비긴 스마트 경로당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령층 고립 완화"
- 모빌리티네트웍스, 이티밴 재고 전량 브레이크 성능 검사 실시
- 바디프랜드, 다리 내·외전 스트레칭 신기술 특허 취득
- ㈜대원 ‘칸타빌 디 에디션’ 모델하우스 오픈
- 현대건설, 집수리 없는 ‘택갈이’ 리모델링 성공할까
- 포스코그룹 신사업 확대…1.3兆 들여 印 팜 기업 인수
- 차바이오, 800억 들여 ‘만년 적자’ 카카오헬스 품는다
- CJ올리브영, 美 진출…‘체험형 K뷰티’ 승부수
- ‘AI거품론’ 날린 엔비디아, 최대 실적…삼성·SK ‘훈풍’
- 항공업계 ‘먹구름’…“환율 고공행진·경쟁 심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나우비긴 스마트 경로당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령층 고립 완화"
- 2하나은행, 오프라인 마이데이터ㆍ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 3우리아메리카은행, 美 텍사스 오스틴지점 개점
- 4SC제일은행, 압구정 프라이빗 뱅킹 센터 개설
- 5민병덕 민주당 의원 "김병주 MBK 회장, 무책임 넘어 국민 조롱"
- 6이수그룹-류현진재단, 전국 초·중·고 야구부에 훈련용품 지원
- 7한국피아이엠 "휴머노이드 로봇 손 소재 상용화 논의"
- 8그린플러스, 29억 원 규모 청년 스마트팜 수주
- 9IBK기업은행, 한국계 은행 최초 폴란드법인 영업인가 취득
- 10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