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에 풍덩”…스타벅스, 2~8시 디카페인 음료 할인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디카페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FALL IN DECA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부쩍 높아진 가운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완벽하게 유지하는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의 다양한 음료 라인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으로,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이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결제 시 즉시 1천 원 할인 적용된다.
모든 스타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인 만큼 매장에 방문해 POS로 결제하는 건은 물론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스 등을 통한 주문 시에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가 오후 시간대 디카페인 음료 할인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동일 음료 기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오후 시간대 더 판매가 집중된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지난달 판매된 이번 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와 일반 에스프레소 메뉴의 판매량을 시간대별로 각각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비중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50%로 일반 에스프레소(35%) 대비 15%p 높게 나타났다. 오전 시간대 판매가 집중되는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와 달리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오후에도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선택한 것이다.
김범수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담당은 “디카페인 커피가 스타벅스에서 1억 잔 넘게 판매되었을 정도로 대중화된 점을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그란데 사이즈 1천 원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높은 품질의 디카페인 음료 개발을 통해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리박스쿨 댓글부대 통한 대선개입 의혹…제보자, "10년간 자료수집"
- 2전 세대 소비성향 하락…20·30대는 소득까지 줄어
- 3중진공, 정책자금 6월 정기 접수 개시
- 4"그림만 그렸다고요? 평화를 ‘직접 체험’한 하루"
- 5본투표 앞두고 불법 현수막 극성… 단체홍보인가 차기 정치 행보인가
- 6전세사기 피해자 860명 추가 인정
- 75월 수출 1.3% 감소…반도체 선방에도 자동차·석유화학 부진
- 8경기 침체에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75%↑…실업급여 수급도 역대 최대
- 9두나무, 월드비전 가상자산 첫 매도 지원
- 10LG에너지솔루션, 미국서 ESS용 LFP 배터리 대규모 양산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