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성료

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은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교사교육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삼성복지재단과의 민관협력을 통해 진행한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의 교사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 다양성 존중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 원장의 개회사와 류문형 삼성재단 부사장의 축사로 시작됐으며, 교육을 진행한 신혜원 서경대 아동학과 교수와 이윤선 배화여대 아동보육과 교수 그리고 교육에 참여한 원장과 교사 약 1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먼저 다양성 존중 교사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의 인식 변화와 교육의 효과를 분석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됐으며,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184명을 대표해 원장, 교사 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특히 우수참여자 3명에게 삼성복지재단 특별상이 수여됐으며, 70편이 접수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총 13명의 수상자를 시상했다.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은 이승연 현대오토에버늘해랑어린이집 교사가 수상 받았으며, 최우수상인 한국보육진흥원장상은 서은경 행복타운어린이집 원장과 김자영 힐스로하어린이집 원장에게 수여됐다. 이 외에도 우수상과 장려상이 각각 수여되어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의 노력을 격려했다.
또한 ‘다양성 존중 실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수상자들은 교육 현장의 경험을 나눴으며, 참석자들은 서로의 경험에서 교훈을 얻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는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서양미술에서 찾은 다양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해당 특강에서는 여성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을 통해 문화적 관점에서 다양성의 의미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 이후에는 아니카 이 개인전 ‘또 다른 진화가 있다, 그러나 이에는’과 2024 아트스펙트럼 ‘드림 스크린’ 관람이 이어졌다.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교사교육이 보육 현장의 다양화와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의미가 깊었다”며 “앞으로도 교육부, 삼성복지재단과 협력하여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과 다양성 존중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류문형 삼성재단 부사장은“다양성 존중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여 교육에 참여해 주신 원장님과 선생님, 교육을 진행해 주신 교수님, 그리고 프로그램에 나눔의 기회를 주신 교육부, 한국보육진흥원에 감사하다”며 “삼성보육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교육현장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발굴된 우수사례는 ‘2024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됐으며, 한국보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전국 보육현장에 제공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 대학원-美 유타대 업무협약…“FDA 인허가 지원”
- 겨울 대표 보양식 '방어'…기력 저하된 사람에게 추천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혁신당 "양극화 심화 책임은 尹정부…최대 피해자는 4050 이중돌봄세대"
- 2경기도, “양근대교 4차로 확장” 내년 2월 착공 확정
- 3경기도, ‘양동 일반산단’ 본격 추진… 제2·제3 산단도 검토
- 4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5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 6차바이오그룹-한화손보·한화생명, 헬스케어·보험 융합 MOU 체결
- 7혁신당 "수익은 한국, 국적은 미국…쿠팡 청문회, 김범석 의장 책임 규명해야"
- 8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 9“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 10“AI 아파트 경쟁”…건설업계, 브랜드 차별화 속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