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1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증권·금융
입력 2024-09-26 14:52:32
수정 2024-09-26 14:52:32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1위, 총 누적 21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한은행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우대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에 더해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더욱 힘쓰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보험사 자산운용, ALM·전문인력 확보가 핵심…사업모형 변화 필요"
- [부고] 박준형(녹색경제신문 기자)씨 조부상
- 금융당국 '국정자원 화재' 긴급회의…"일부 금융서비스 차질"
- 하반기 은행, 건전성 시험대…부실채권 시장이 관건
- 조각투자 유통 플랫폼 1호?…증권가·STO 업체 경쟁 치열
- 한화·하나·흥국·삼성액티브자산운용ETF 5종목 신규상장
- 금융당국 개편 철회…현안 기대 속 불확실성 여전
- “내 종목만 왜 이래?”…상승장 속 커지는 소외감
- 네이버, 두나무 편입…스테이블코인 판도 바뀐다
- 전북은행, 추석 맞아 2025 '一石二鳥 추석 나눔' 사업 전달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치유의 메카' 장흥군, 통합의학박람회 개막…건강과 미래를 잇다
- 2서울시, 키즈카페머니 11억원 추가발행…키즈카페 20% 할인
- 3한미, 비자개선 논의 본격화…30일 워싱턴서 워킹그룹 첫 회의
- 4쿠팡, 작년 산지직송 수산물 1500t 매입…역대 최대
- 5롯데, 글로벌 인재 양성…해외법인 직원들 한국서 4박5일 교육
- 6日정부, 범용 휴머노이드 연구 지원…2030년 시제품 개발 목표
- 7농식품부,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 8수은, KAI 인니 훈련기 수명연장사업에 4500만달러 지원
- 9우정사업본부 "우편·금융 복구 위해 점검 시작"
- 10김승수 의원 "청와대 누적관람객 3년간 총 852만명, 2024년 외국인 28.6% 달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