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1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증권·금융 입력 2024-09-26 14:52:32 수정 2024-09-26 14:52:32 이연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1년 1위, 총 누적 21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한은행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우대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에 더해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더욱 힘쓰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