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美 캐주얼 수제버거 브랜드 ‘재거스’ 국내 첫 선봬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경기도 평택 미군기지(USAG 험프리스)에 미국 캐주얼 수제버거 브랜드 재거스의 글로벌 1호점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재거스가 미국 이외 국가에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4년 설립된 재거스는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 브랜드 ‘텍사스 로드하우스(Taxas Roadhouse)’의 창업자 켄트 테일러(Kent Taylor)가 만든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로, 인디애나·켄터키·노스캐롤라이나 등 미국 남부와 중동부 주를 중심으로 1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재거스 험프리스점은 165㎡(약 50평, 70석 규모)로, 비프버거와 치킨버거 등 버거 14종과 감자튀김·맥앤치즈·샐러드·쉐이크 등을 비롯한 사이드 메뉴와 음료 22종의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크레이지 굿 치즈버거’, ‘스파이시 크리스피 치킨 샌드위치’ 등이며,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감자튀김과 탄산음료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제공된다.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채식주의자를 위해 검은콩과 퀴노아를 활용해 패티를 만든 ‘블랙빈 베지 버거’와 치킨 텐더를 한 번에 최대 100조각까지 주문 가능한 ‘텐더 팩’ 등 재거스의 개성이 담긴 메뉴도 국내에 그대로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1호 매장인 험프리스점에서 재거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 향후 국내 추가적인 매장 오픈도 검토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미국 본사에 조리 인력을 파견해 두 달간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모든 재료를 미국에서 직접 공수해 사용하는 등 노력을 통해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로맨스판타지 웹툰 '꽃이 삼킨 짐승', 팝업스토어 개막
- 서울대·연세대·고려대, ‘SKY Innovation IR Day 2025’ 개최
- 한국후지필름, ‘마음 한 장 사진편지’ 캠페인 전개
- 메모리올, 추석 합동차례 행사 ‘함께할 차례’ 개최
- 한화에어로,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수출
- 이스타항공, B737-8 신규 항공기 3대 도입…"기단 현대화 가속도"
- 워카토, ‘WOW 2025’ 개최…글로벌 기업과 AI 논의
- 해수부 부산 이전 본격화…‘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수혜 기대
- 파미티·든든한방병원, 의료데이터 검증·병실 실증 협력 MOU 체결
- 태영건설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입지 경쟁력에 관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로맨스판타지 웹툰 '꽃이 삼킨 짐승', 팝업스토어 개막
- 2서울대·연세대·고려대, ‘SKY Innovation IR Day 2025’ 개최
- 3한국후지필름, ‘마음 한 장 사진편지’ 캠페인 전개
- 4메모리올, 추석 합동차례 행사 ‘함께할 차례’ 개최
- 5장흥군 공직자,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 앞장선다
- 6한화에어로,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수출
- 7보성군, 추석 앞두고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 8이스타항공, B737-8 신규 항공기 3대 도입…"기단 현대화 가속도"
- 9카카오인베스트먼트-4대 과기원, '지역 AI 육성 프로젝트' 협력
- 10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250만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