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 성료

㈜유클리드소프트(대표 박주한, 채은경)가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사업(37. 화학물질 위험성 예측 데이터)’ 착수 보고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유클리드소프트가 주관한 이날 착수 보고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화학물질안전원, 한국마이크로의료로봇연구원, 한국인공지능융합산업협회, 삼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수행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상생협력을 다짐하고 청렴실천 결의식을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NIA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AI 생태계 조성 및 AI 일상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 중이다. 본 사업은 올해 10월 중간점검을 거쳐 각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2025년 1월 최종 평가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화학물질 위험성 예측 데이터’구축사업은 화학물질의 증기압, 연소열, 인화점 등 물리화학적 특성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수집, 정리, 표준화해 초거대 AI 데이터 및 이를 기반으로 한 위험성 예측 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데이터는 화학물질 안전 관리 체계화, 화학사고 예방, 화학사고 대응능력 강화, 위험성 평가 결과 기반 화학사고 예방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국제 화학물질 관리 규제 대응 시스템 구축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화학물질 위험성 예측 데이터’는 구축사업 종료 후 AI Hub를 통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다.
㈜유클리드소프트는 올해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사업’으로 ‘화학물질 위험성 예측 데이터’와 더불어 ‘문서 생성 및 정보검색 데이터’를 구축하며, AI 분야의 신성장동력 확보를 모색하고 있다.
박주한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 “본 사업을 계기로 화학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당사 또한 상호 적극 협력하여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도록 하겠다”며 “양질의 화학물질 위험성 예측 데이터를 구축하여 화학물질을 체계화하고, 정확한 위험성 정보를 제공해 화학사고 발생률을 감소시켜 공공의 안전과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클리드소프트는 지난 4년간 AI 학습용 데이터 5,286만 건과 말뭉치 데이터 3억 토큰을 구축, 2022년에는 ‘대규모 시각 추론 학습 데이터’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최종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는 등 데이터 구축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수집·가공 전문 플랫폼인 ‘LabelOn’을 자체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전자, 美 1위 세탁솔루션 기업 ‘맞손’…“B2B 강화”
- “중국산 불신 옛말”…‘아토3’ 선전에 지커·창안 가세
- “원하는 곳에만 들리게”…제이디솔루션, 차세대 음향 기술 공개
- SK바사, 화이자 폐렴 백신 특허 소송서 최종 승소
- 미스토홀딩스, ‘골프’ 투자 편중…지워지는 ‘휠라’
- [이슈플러스] “공사비 또 오르겠네”…자잿값 인상에 건설사 ‘울상’
- 셀트리온, 美 약가인하 후속 조치에… "바이오시밀러 처방 확대될 것"
- 한화 김동선 부사장, 아워홈 인수 후 첫 메시지…“함께 성장할 가족”
- 신라·신세계免 "인천공항 임차료 내려달라"…법원에 조정신청
- 현대차·기아 ‘발명의 날’ 행사 개최…"3000건 특허 경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학교, ‘2025 서울국제푸드&테이블웨어박람회’ 전원 수상 쾌거
- 2LG전자, 美 1위 세탁솔루션 기업 ‘맞손’…“B2B 강화”
- 3“중국산 불신 옛말”…‘아토3’ 선전에 지커·창안 가세
- 4“원하는 곳에만 들리게”…제이디솔루션, 차세대 음향 기술 공개
- 5SK바사, 화이자 폐렴 백신 특허 소송서 최종 승소
- 6미스토홀딩스, ‘골프’ 투자 편중…지워지는 ‘휠라’
- 7“공사비 또 오르겠네”…자잿값 인상에 건설사 ‘울상’
- 8주요 카드사 연체율 '마의 2%' 돌파…업계 건전성 '빨간불'
- 9은행권 "대출 수요 자극할라"…주담대 금리 소폭 조정
- 10공영민 고흥군수 "군민 불편 없는 투표 참여 만전 기해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