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에 부는 ‘로우 스펙 푸드’ 바람…줄이고 또 줄인다
경제·산업
입력 2024-10-24 16:46:10
수정 2024-10-24 16:46:10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으며 ‘제로’, ‘저당’ 등 관련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는 칼로리, 당, 알코올, 화학첨가물 등은 줄이면서 맛은 그대로 유지한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라거 본연의 맛은 그대로 칼로리는 반으로 줄인 ‘칭따오 논알콜릭’을 선보이고 있다. 330㎖ 기준으로 65kcal로 국내 시판 중인 일반 맥주 1캔(330㎖ 기준)의 평균 칼로리가 127.8kcal인 점을 감안하면 칭따오 논알콜릭은 절반 수준이다. 또한, 지방 0%, 콜레스테롤 0%로 낮은 칼로리로 부담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논알콜릭 맥주로, 출시 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레몬 맛을 추가한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을 출시, 라인업을 확장했다.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은 유사 제품 대비 당류를 90% 이상 줄인 ‘저당 초코바’를 출시했다. 설탕을 줄이고 대체 감미료로 단맛을 더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동일한 맛은 유지하면서 칼로리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초코, 말차 등 다양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아이스크림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빼기’ 트렌드는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지난 2020년 소스·간편식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론칭하고 저당·저칼로리를 내세운 소스를 선보이고 있다. 케첩, 머스타드, 스리라차부터 드레싱까지 라인업도 다양하다. 기존 식단에서 소스만 바꾸면 일반식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 체중 조절, 식단 관리 등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무설탕 한식 브랜드 ‘제로밥상’ IP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설탕 무첨가’ 간편식 2종(제로밥상 옛날떡볶이·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을 출시했다.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는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당류를 크게 낮춰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맵고 달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내 몸에 더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라며, “칭따오 논알콜릭은 알코올 도수를 줄인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논알콜 맥주를 찾으셨던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것”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호텔마리나베이서울, 김포지역 청년기업과 지역상생 추석 패키지 선봬
-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9월 분양 예정
- 기보, 기업은행·방위산업공제조합 맞손…K-방산 경쟁력 강화
- 중기중앙회, 화평·화관법 제도 이행을 위한 수도권 설명회 개최
-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더마켓·이마트서 판매
- 바른손이 운영하는 '졸스', 순방문자수 2배↑…"남미 비중 48%"
- 플라즈마텍, 환경부 주관 ‘2025 우수환경산업체’ 선정
- G마켓, ‘슈퍼브랜드데이 맥스’ 오픈…주말 쇼퍼 공략
- 동두천, 수도권 북부 미래 주거지 부상…'지행역 벽산블루밍' 눈길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과 ‘안전한 일터 만들기’ 캠페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민 80%, 치매 치료 신약에 대해 ‘잘 모른다’”
- 2호텔마리나베이서울, 김포지역 청년기업과 지역상생 추석 패키지 선봬
- 3공영민 고흥군수 "안전한 고흥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력 집중"
- 4장수군, 오페라 콘서트 'FROM 논개' 성료…역사·예술적 가치 재조명
- 5장수군, 현안 해결·국비 확보 '원팀 행정' 본격 가동
- 6장성군, ‘구제역 제로’ 도전…"백신 접종 통해 반드시 달성"
- 7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기획 프로그램, 케이블TV방송대상 수상
- 8서울대병원 "삼중음성유방암, 맞춤형 면역치료로 종양 성장 억제"
- 9신안군, 9월 정기분 재산세 23억 원 부과
- 10완도군, 치유의 섬으로 떠나는 그림 여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