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트서울, ‘글로벌 핀테크 유니콘’ 에어윌렉스와 업무협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4-10-31 16:05:35 수정 2024-10-31 16:05:35 이혜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서울시의 글로벌 투자유치 전담기구 인베스트서울은 글로벌 핀테크 유니콘 에어월렉스(Airwallex)의 안정적인 서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베스트서울(Invest Seoul)은 지난 9월 30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결제 플랫폼 기업인 에어월렉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서울을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협력을 본격화했다.

협약식은 구본희 인베스트서울 커미셔너와 재닛 챈 (Jeanette Chan) 에어월렉스 최고법무, 준법감시 및 위험 관리 책임자가 참석하였으며, 인베스트서울은 에어월렉스의 서울 진출을, 에어월렉스는 해외 유니콘 및 유망 스타트업 대상 서울시 투자 및 창업 환경 홍보를 각각 지원했다. 

에어월렉스는 결제 서비스 전문 핀테크 분야 유니콘기업으로, 창업 3년 만에 1조 원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아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한 호주 유니콘이다. 최근 연 5억 달러에 가까운 수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으며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현재 에어월렉스는 ‘25년 상반기를 목표로 본격적으로 서울 진출을 준비 중이다.

에어월렉스의 재닛 챈 최고법무, 준법감시 및 위험 관리 책임자는 “인베스트서울의 지원 덕분에 서울 진출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 진출을 준비하며 인베스트서울과 실질적 협력으로 서울이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유니콘 기업의 성공적인 서울 진출을 지원하는 인베스트서울은 에어월렉스가 서울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시장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인베스트서울은 서울 진출을 고려하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들이 서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내 주요 법무법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법인설립, 규제정보 제공, 시장조사 등 진출 과정에서 필요한 전문 컨설팅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둔 스타트업에게 반드시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하고 있다.

인베스트서울은 그동안 에어월렉스와 지속적인 교류와 논의를 통해 에어월렉스의 사업 모델을 철저히 분석하고 서울 시장 진입에 필요한 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이에 맞춘 1:1 수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에어월렉스가 서울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때까지 추가적인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양측은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서울의 비즈니스 환경을 해외 유수 스타트업들에 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를 유지하며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내 최적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보유하게 된 에어월렉스는 서울 기업들에게도 글로벌 확장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해외 유니콘이 보유한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하여 상호 성장 기회는 물론 서울시 창업 및 투자 생태계 활성화라는 성과를 함께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인베스트서울 관계자는 “에어월렉스의 서울 진출 결정은 서울이 해외 유니콘 및 스타트업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인 도시임을 증명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인베스트서울은 앞으로도 에어월렉스가 서울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때까지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더 많은 유니콘기업의 서울 유치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