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R, 글로벌 소셜미디어 솔루션 ‘스프라웃 소셜’ 국내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4-11-04 14:19:45 수정 2024-11-04 14:19:4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NPR]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홍보대행사 NPR은 글로벌 솔루션기업인 ‘스프라웃 소셜(Sprout Social’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소셜미디어 관리 및 소셜인텔리전스 분석기능을 탑재한 솔루션을 한국에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NPR이 한국에 공급하는 ‘스프라웃 소셜’은 SaaS(임대형 소프트웨어)기반으로 운영되는 솔루션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엑스(X), 링크드인 등 글로벌에서 통용되는 소셜미디어를 하나로 모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경쟁사는 물론 특정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분석하는 소셜모니터링 및 소셜리스닝 기능이 탑재돼 최적의 소셜미디어 전략구현이 가능할 전망이다.

일부 소셜미디어 관련 솔루션들이 관리기능이나 소셜리스닝과 같은 분석기능 하나에만 특화된 것과 달리 스프라웃 소셜은 관리와 분석이 하나의 솔루션으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3만여개 이상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보편화된 소셜매니지먼트 솔루션이다.

소셜미디어에 등록되는 모든 콘텐츠를 기획부터 게시 및 분석단계까지 솔루션을 구독하지 않는 회사 및 협력사, 고객사 등의 모든 인원들과 함께 하나의 대시보드 안에서 관리할 수 있어, 별도의 이메일이나 파일로 콘텐츠를 분산하지 않고 통합 관리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소셜미디어를 직접 운영하는 기업들은 물론 광고대행사까지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스프라웃 소셜을 통해 여러 주체가 소셜미디어를 통합 관리하는 협업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협업시스템을 통해 소셜미디어 담당자 개인의 실수, 보안유출 등으로 유발되는 기업위기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데이터 분석 기반의 AI 엔진이 연동돼 소셜미디어 콘텐츠의 디자인 및 텍스트 제작단계에서 최상을 성과를 위한 전략 수립과 집행이 가능하다.

경쟁사나 소셜미디어 상의 긍정, 부정 및 각종 성과지표를 분석하는 소셜리스닝 기능은 효율적인 캠페인의 구성, 소셜미디어 전략의 평가 및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소셜미디어 상에서 언급되는 특정 주제에 대한 내용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되어 개인화된 전략과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구독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누구나 웹 및 모바일로 운용이 가능하다. 특히 각국의 소셜마케팅 전문가들이 글로벌 시장별 소셜마케팅 전략 수립 시 필요한 별도의 컨설팅도 제공하는 패키지도 운영된다.

윤영준 NPR 대표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이어 글로벌 소셜마케팅 관리 플랫폼까지 확장하며 한국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책을 확장하고 있다”라며, “중소기업, 스타트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글로벌 확장을 위한 다양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