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피엠그로우와 ‘전기차 화재 예방’ 협력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4-11-11 16:43:10
수정 2024-11-11 16:43:10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전기차 서비스 전문기업 피엠그로우(pmgrow)와 전기차 화재 예방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SBA는 피엠그로우의 전기차 통합안전관리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최근 이슈화된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한 서비스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피엠그로우의 안전알림서비스인 ‘와트세이프(WattSafe)’와 전기차 화재 사전방지 시스템인 ‘세이프패스(SafePass)’를 SBA가 관리하는 전기차와 주차시설에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 시스템의 단말기가 장착된 전기차량 운전자는 자신의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알람이 울리고 필요한 조치를 안내받게 된다.
또한 주차장 관리자는 관리하는 주차된 전기차량 배터리의 온도, 과전압 및 저전압 등 다양한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사전에 위험관리가 가능하며, 주차장 진입 단계에서부터 실시간으로 차량의 데이터를 조회해 상태를 판별하고 출입허용 여부, 충전가능 수준 등을 관제시스템을 통해 안내할 수 있다. 또한 차종에 관계 없이 국내 모든 전기차가 가입하여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최광식 SBA 인프라본부장은 “이번 예방 시스템 도입이 우리 건물을 이용하는 이용객과 임직원의 화재 불안감을 종식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먼저 상암 본사의 안정적인 운영을 토대로 SBA가 운영 중인 관리시설에 확대 전파하겠다”라고 말했다.
SBA는 2023년부터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피엠그로우에 전기차 충전 및 데이터축적을 위한 실증단지를 제공해온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첨단 기술 지원기업에 대해 한발더 나아간 적극적인 방식의 지원사례를 만들고 있다.
또한, SBA가 관리 운영하는 여러 시설에 전기차 화재 예방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전기차 화재에 대한 우려를 감소시킬 수 있어 양사 모두에 윈윈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김현우 SBA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한 협력이 전기차 화재예방 서비스의 선도적인 역할 하고 있는 피엠그로우가 중견기업으로 도약하는 성장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美 공장 건설이 답일까…셈법 복잡해진 국내 철강업계
- "이번엔 팔릴까"…'몸값 4조' SK해운, HMM 우선협상자 선정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2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3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4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5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6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7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8‘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 9"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10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