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2년 연속 감사 선진화 선도 기관으로 인정받아
전국
입력 2024-11-29 15:04:21
수정 2024-11-29 15:04:21
강원순 기자
0개
감사 전략혁신 부문 최우수기관상, 사회적가치실현 우수기관상 수상

협회는 1977.4월 창립되어, 1987.6월 세계내부감사인협회(ⅡA) 한국지부로 승인되었으며, 2005.3월 감사원 소관 사단법인 감사협회로 출범, 2005.12월 한국국가협회(ⅡA Korea)로 승격됐다.
협회는 매년 한국감사인대회를 개최하고 내부감사를 통해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기관 및 감사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변화와 도전으로 새로운 내부감사 시대를 준비하다’를 주제로 대회를 개최했다.
공단은 이번 대회에서 내부감사, 전략혁신, 청렴윤리, 준법감시 4개 부문 중 전략혁신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며 감사 선진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한 사회적가치 실현 기관으로 인정받아 사회적 가치실현 우수기관상과 올해를 빛낸 2024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을 함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으로 공단은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와 아이티(IT) 중심의 업무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끊임없이 감사시스템 혁신을 추진한 결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으며, 2023년 감사품질혁신상, 내부감사혁신상 수상에 이어 감사혁신 부문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공단 김동완 상임감사는 “공신력 있는 한국감사협회로부터 건강보험 감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으로 예측하고 점검하는 미래형 인공지능 시스템 감사 구현을 통한 내부통제 강화, 최신 감사기법 도입, 환경·사회·책임(ESG)경영 실천 등 국민에게 신뢰받는 지속가능한 공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