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걱정 없이 타깃 마케팅" 네이버클라우드, ‘N클루’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2-05 15:19:10
수정 2024-12-05 15:19:10
이수빈 기자
0개
구매 예측, 상품 추천 등 개인화 마케팅에 활용 가능
N클루는 네이버의 수천만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학습한 AI 모델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선보인 상품이다. 기업들이 자사의 데이터를 N클루 모델에 입력하면 고유한 N클루 피처가 생성되는데, 이렇게 생성된 피처를 활용해 자사 고객 행동 예측, 프로파일링이 가능하고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 기업들이 입력한 데이터가 재학습되거나 타사와 공유되지 않기에 개인정보 이슈 없이 안전하게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N클루의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N클루는 출시 전부터 LG전자의 스마트홈 특화 사용자 행동 모델(LEAD)과 융합하는 기술 연구를 통해 효과성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행동을 네이버에서의 검색 등의 행동이 학습된 N클루 모델과 융합해 기존 고객 프로파일링을 확장하고 행동 예측의 정확도를 높였다. 이러한 결과는 네이버 외에도 메타, 구글 등의 타겟 마케팅에 적용, 최대 2.5배에 달하는 광고 클릭 성과(CTR)를 얻었고, 제품 마케팅, 콘텐츠와 광고 추천 서비스 등에 확대 적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온오프라인에서 축적한 고객 데이터를 N클루에 적용하면 더 정교한 고객 행동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N클루가 고객 분석과 광고 타겟팅 분야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조만간 N클루 서비스 내에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를 연동해 기업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DX&이노베이션 부문장은 “N클’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 효과와 생산성 향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효과적인 AI SaaS 마케팅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AI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기업이 가진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디지털·AI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상장 무산 책임은? LS전선 vs 케이스톤 ‘법정 공방’
- 트럼프 “美 호위함, 한화와 협력”…마스가 급물살
- 삼성·SK, 美 ‘AI 주도권 확보’ 구상 참여 의사
- “제네릭 약가 인하 땐 연간 3.6조 손실, 1.5만 명 실직”
- 고려아연 美 제련소 프로젝트..."韓·美 협력 차원 높여"
- 현대차그룹, 21개 차종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HD현대 정기선, MZ 직원 소통…“우리 강점은 추진력”
- 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생산포용금융부 신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면 유산균 ‘IDCC 1201’ 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 하만, 독일 ZF社 ADAS 사업 인수…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강덕 포항시장 “LFP 양극재 공장 투자 차질 없도록 신속 지원할 것”
- 2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에 희망2026 성금 1억 원 전달
- 3김천교육지원청, '2026년 트렌드를 통한 청소년 교육 특강' 개최
- 4포항시, 경상북도 일자리 평가 ‘최우수상’ 수상…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 5포항시의회, 제327회 제2차 정례회 폐회
- 6포항시, 행안부 ‘공유재산 총조사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특교세 3천만 원 확보
- 7포항시, 소규모 사업장 안전 역량 높인다…‘안전컨설팅 성과보고회’ 개최
- 8포항시, 국제 기후회의 COP33 유치 첫걸음…사전 타당성 조사 본격 착수
- 9김천시, '제30회 김천시문화상 시상식' 개최
- 10영천시, 2025년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