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의료수송기 추락 사고 사망자 7명으로 증가
전국
입력 2025-02-02 13:52:09
수정 2025-02-02 13:52:09
김보연 기자
0개
쇼핑몰 근처 추락하며 화염…인근 주택·차에 불붙어 피해 확대
탑승자 6명은 멕시코인…美 아동병원서 치료 후 돌아가다 참변

[서울경제TV=김보연 기자]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발생한 응급 의료수송기 추락 사고로 이 수송기에 타고 있던 6명 외에 지상에서도 사망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셰렐 파커 필라델피아 시장은 1일 사고 현장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고 항공기에 탑승했던 6명 외에 추락 지점 인근 지상에 있던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또 최소 19명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지상 피해자 수가 조사 과정에서 늘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필라델피아시 발표에 따르면 전날 '리어젯 55'(Learjet 55) 기종의 에어 앰뷸런스가 미 동부 시간 전날 오후 6시 10분께 필라델피아시 동북부의 '루스벨트 몰' 상업지구 인근 도로에 추락해 탑승자 6명 전원이 사망했다. 추락 지점으로부터 북동쪽으로 약 5㎞ 떨어진 노스이스트 필라델피아 공항을 이륙한 지 불과 몇 분 만에 발생한 사고였다. 추락 지점 인근에 백화점 등 쇼핑몰이 있어 평소 차량 통행이 잦은 교차로인 데다 인근에 주택이 밀집해 있어 지상 피해가 커진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된 사고 직후 영상에는 화염이 솟구치면서 주변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 주변 주택과 차량에 불이 붙었다. 사고 항공기는 응급 의료환자 수송업체인 제트 레스큐 소속 에어 앰뷸런스로 필라델피아의 슈라이너스 아동병원에서 치료받고 돌아가는 아동 환자와 모친, 소아과 의사, 응급구조사, 조종사 2명 등 총 6명을 태우고 있었다.
멕시코 당국은 항공기에 타고 있던 6명 모두가 멕시코 국적이라고 확인했다. 이 항공기는 급유를 위해 미주리주 공항에 한 차례 중간 기착한 뒤 멕시코 티후아나 공항으로 돌아갈 예정이었다.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외교부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하도록 했다"며 "희생자 유가족과 지인들에게 위로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미국 워싱턴 DC 인근 로널드 레이건 공항 근처에서 여객기와 군용 헬기가 충돌한 후 추락해 총 67명이 숨진 지 이틀 만에 항공기 사고가 다시 발생하면서 미국 내에선 충격이 더해진 분위기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사고 직후 자신의 SNS 트루스소셜에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에서 발생한 항공기 추락 소식을 접해 매우 슬프다"며 "또다시 무고한 생명들이 희생됐다"라고 말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사고 항공기가 이륙 직후 공항 관제사의 여러 차례 통신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고, 얼마 뒤 관제탑의 레이다에서 사라졌다고 전했다.
미 연방항공청(FAA)과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제트 레스큐는 응급 환자를 수송하는 에어 앰뷸런스 업체로 지난 2023년 11월에도 항공기 사고로 승무원 5명이 사망했다고 NYT는 전했다./boyeo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권재 오산시장, 세교3·계성부지…‘인구 50만, 자족’ 시동
- [4.2 아산의 선택] 국민의힘 전만권 아산시장 후보 “시민 행복 아산으로”
- [인터뷰] 경기 여주대 정희라 교수, '정책적 대안 모색'
- 국립순천대, 첨단소재 광양캠퍼스 개소…지역혁신 본격 시동
- 채움에스앤시, 전기차 화재 예방위한 업무협약 체결
- ‘경기북부 철도 시대 개막’…옥정~포천 광역철도 착공
- 성남시, 도시재개발...“젠트리피케이션 우려”
- 의정부시, 가스 안전 취약계층에 사고 예방 기계 보급
- 의정부시, 4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번호판 영치 집중 시행
- 가평군-하남시, 청소년 복지 및 교류 활성화 MOU 맺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엔지니어링,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서 '위너' 선정
- 2KB국민은행, 상반기 110명 신입행원 채용
- 3대동기어, 전동 파워트레인 사업 속도…서종환 신임 대표이사 선임
- 4한국토지신탁-일산 후곡마을, 신탁방식 재건축 업무 협약 체결
- 5에어서울, '제주에 폭삭 빠졌수다' 프로모션 진행
- 6포스코그룹 장인화 "절대적 우위의 초격차 기술로 위기 돌파"
- 7“승차감 나쁘지 않은데?” BYD 아토3 타보니
- 8아우디코리아, ‘익스피리언스 더 Q6 e-트론 드라이브’ 개최
- 9DS투자 "메모리 업황 회복 기대…삼성전자 목표가↑"
- 10한국투자證 "아모레퍼시픽, 1분기 기대 웃도는 실적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