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브랜드 오초이스, 프랑스 진출 본격화
경제·산업
입력 2025-02-11 09:46:33
수정 2025-02-11 09:46:33
정의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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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sentv/image/2025/02/11/sentv20250211000034.800x.0.jpg?v=947191)
뷰티·패션 브랜드 오초이스(O’Choice)가 올해 프랑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오초이스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뷰티 및 패션 브랜드로 론칭 이후 립 타투팩 제품 하나로 KBS N 어워드, 2024 소비자 어워드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존 ‘누드페이스(NUDEFACE)’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해온 오초이스는 프랑스 진출에 앞서 한국 전통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뷰티 브랜드를 ‘다레:아(DARE:A)’, 패션 브랜드를 ‘휘:아(WHI:A)’로 리브랜딩했다.
‘다레:아’는 달덩이 같은 얼굴의 복스럽고 자연스러운 나의 아름다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휘:아’는 빛으로 감싸지는 나의 아름다움을 뜻한다. 특히 ‘휘:아’의 패션 제품은 광장시장 장인들과 협업해 전통 기법을 활용한 핸드메이드 공정으로 제작된다.
오초이스는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파리에서 열리는 ‘코리안 투어 페스티벌(Korean Tour Festival)’에 참가해 프랑스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현지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6월과 9월 개최 예정인 ‘코리아 엑스포(Korea Expo)’, ‘파리 패션 위크’에 연속 참가할 예정이다.
최지윤 오초이스 대표는 “프랑스는 글로벌 뷰티∙패션 강국으로 오초이스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코리안 투어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프랑스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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