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25 VISITKOREA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강원
입력 2025-02-18 16:34:16
수정 2025-02-18 16:34:16
강원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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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트너쉽 기반, 공사‧회원사 온라인 협업 관광마케팅 추진
VK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외국어로 다양한 한국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한국 관광 대표 플랫폼으로 지난해 방문자 수가 3,990만 명에 육박한다. 작년에 도입한 ‘VK 얼라이언스’는 VK를 통해 지자체, 업계, 관광벤처 등과 협업하여 방한 외래객의 편의와 소비를 증진하고자 탄생했다. 회원사로 선정되면 VK를 통해 회원사의 콘텐츠, 상품, 서비스 등을 해외관광 소비자 대상 적극 홍보할 수 있으며, 공사는 올해 15개사 내외로 회원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2024년에는 회원사별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든 회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총망라한 통합 특집 프로모션을 2회 진행했다. VK 웹, 애플리케이션, SNS와 연계한 전방위 홍보로 9,600만 뷰 이상을 달성했고 88,000여 명이 참가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올해는 VK 방문자의 국가, 나이, 성별 등 고객데이터에 기반해 더욱 정교한 타깃마케팅으로 효율적인 해외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공사는 회원사 개별 상품, 서비스 홍보 콘텐츠 제작을 연중 상시로 지원하고, 상‧하반기 종합 특집 프로모션을 통해 회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오는 4일까지 한국관광 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의 공고/공모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사 박소영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VK 얼라이언스 사업 2년 차를 맞이해 고객에게는 할인쿠폰과 바우처 등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VK가 해외 관광 마케팅 필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오는 21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VK 얼라이언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VK뿐만 아니라 VK 얼라이언스 제도를 소개하고 전년도 얼라이언스 회원사와의 협업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투어라즈 공고/공모에서 신청하면 된다./k1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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