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제휴 브랜드 즉시 할인 '굿딜' 출시

금융·증권 입력 2025-03-05 17:09:58 수정 2025-03-05 17:09:58 김도하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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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카카오페이]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카카오페이가 제휴 브랜드와 협력해 바로결제 상품권 서비스 '굿딜'을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굿딜'은 누구나 조건·한도 없이 각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결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구현한 브랜드별 바코드 결제 서비스다. 

상품권을 사전 구매하거나 충전할 필요 없이 브랜드 바코드를 선택해 할인 혜택이 적용된 금액만큼 바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월 한 달간 시범 운영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 검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굿딜'은 기존 카카오페이 결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앱 및 카카오톡 '결제' 화면 하단의 결제 수단에서 '굿딜'을 선택하면 제휴 브랜드와 각각의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제를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한 후 매장에 제시하면 바코드 인식과 동시에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으로 결제가 진행된다. 결제 금액만큼만 일회용 바코드가 생성되기 때문에 잔액을 확인하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다.

현재 '굿딜'은 GS25, 이마트24, GS THE FRESH, 이마트, 트레이더스, 메가마트,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이디야커피, 빽다방 등 37개 브랜드의 총 4만8000여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제휴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굿딜'을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는 제휴 매장에서 1000원 이상 첫 결제를 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1000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혜택은 1인 1회 적용된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굿딜'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제휴 브랜드가 함께 만들어가는 서비스"라며 "사용자들에게는 손에 잡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가맹점에게는 고객과 매출 증대에 기여함으로써 모두에게 '좋은 거래'를 연결하는 가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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