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뱅커톤 최초 개최…20개팀 혁신 아이디어 구현
금융·증권
입력 2025-03-09 09:18:05
수정 2025-03-09 09:18:05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카카오뱅가 지난 7~8일 경기 성남 소재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사내 해커톤 행사 뱅커톤(BANKERTHON)을 개최했다.
뱅커톤(BANKERTHON)은 은행(Bank)과 해커톤(Hackathon)의 합성어로 카카오뱅크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사내 해커톤 행사다. 카카오뱅크는 자유로운 기술 아이디어 공유와 창의적 연구 · 개발 문화 장려를 목적으로 뱅커톤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뱅커톤에서는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의 기획 · 개발 및 PT가 진행됐다.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개 팀이 본선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카카오뱅크는 혁신성 · 실현가능성 · AI 활용도 등을 평가해 오는 10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AI 기술이 적용된 부동산 정보 제공 서비스, 은행앱이 제공하는 캘린더형 홈 위젯, 고객 활동 점수만큼 기부하는 활동 포인트 기부 서비스,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책 읽고 현금 받기 서비스 등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행사에 참여한 카카오뱅크 김광진(37) 매니저는 "평소 생각해왔던 아이디어들을 실제로 구현해볼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임직원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에도 사내 기술 컨퍼런스 코드러너 2024(Kode Runner 2024), 사내 기술 세미나 데브콘(DevCon), 개발자 대상 기술 설명회 퇴근길 기술 한 잔 등 카카오뱅크의 기술 역량을 키워나가기 위해 다양한 기술 문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각 팀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기술적 성장을 도모하고,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카카오뱅크의 뛰어난 기술 역량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금융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뉴욕증시, 연방정부 셧다운 불구 연일 '최고치'
- 2퀸즈이즈카운티, 부산 미래 개발축 한복판…"해수부·HMM 이전 호재"
- 3인천공항 보안검색 요원, 업무 정상화…'추석연휴 추가근무 거부' 철회
- 4"서울→부산 6시간30분"…추석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 5올해 서울 아파트값 시가총액 150조 증가…상승률 9.3%
- 6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7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8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9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10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