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제로 젤리’ 캐나다서 인기…코스트코 추가 발주
경제·산업
입력 2025-03-18 09:29:46
수정 2025-03-18 09:29:46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 젤리’가 캐나다 코스트코 출시 후 주목을 받고 있다.
캐나다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제로 젤리’ 소개나 후기를 공유하면서 소비자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이런 소비자들의 반응에 코스트코는 이례적으로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추가 발주를 진행했다.
캐나다는 OECD 가입국 중 비만율 4위인 국가이지만, 무설탕 디저트 시장이 형성되지 않았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제로 젤리’를 입점했다. 코스트코는 캐나다에 108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체인으로 롯데웰푸드는 ‘제로 젤리’를 통해 K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24년 1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 기획상품을 입점하여 K스낵의 우수성을 알렸다.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빼빼로’에 이어 ‘제로 젤리’를 통해 K디저트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의 ‘제로(ZERO)’는 출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통해 2024년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해 대비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제로(ZERO)’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무설탕 디저트 ‘제로 젤리’를 통해 새로운 K디저트 시장이 생겨났다”며 “앞으로 새로운 맛과 다양한 ‘제로’ 브랜드 제품으로 글로벌 수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남용우(한국경영자총협회 상무)씨 모친상
- [위클리비즈] 20만원에 한강 불꽃놀이 좌석 판매한 스벅...돈도 벌고 혼잡도 막고
- 두산에너빌, 루마니아 원전 사업 수주…해외 공략 속도
- 사라진 친구 목록…카톡 업데이트에 ‘불만 폭주’
- SK이노, 3兆 실탄 확보…“재무구조 건전성 강화”
- 신세계, 계열사 8곳 대표 교체…박주형·문성욱 사장 승진
- 유럽 15% 관세에 부품사 파업…한국車 ‘위기’
- 시지바이오, 척추 임플란트 유럽 CE MDR 승인
- 동아쏘시오, 당뇨병학연구재단과 ‘위풍당당 6.5km 걷기 캠페인’ 진행
- 보령, 임직원 위한 웰니스 융복합공간 ‘BR Lounge’ 오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하나·흥국·삼성액티브자산운용ETF 5종목 신규상장
- 2장성군, 빛으로 물드는 ‘황룡강 가을꽃축제’ 기대 UP
- 3여수MBC·순천시 극비 협약식에 여수시민 ‘분노 폭발’
- 4'벼 깨씨무늬병 확산 비상'…김철우 보성군수, 농가 피해 최소화 총력
- 5여수시의회, 여수MBC-순천시 협약에 “특혜와 밀실야합의 산물” 강력 규탄
- 6고흥군·광천김, 500억 원 규모 김 산업 투자협약
- 7완도군, 10월 한 달간 ‘해양치유 맨발걷기 나눔 챌린지’ 진행
- 8코로나19 유행 중…예방수칙 꼭 지켜주세요
- 9남용우(한국경영자총협회 상무)씨 모친상
- 1020만원에 한강 불꽃놀이 좌석 판매한 스벅...돈도 벌고 혼잡도 막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