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지역상생위 출범…‘함께 멀리’ 지역 동반성장 다짐
경제·산업
입력 2025-03-19 13:48:11
수정 2025-03-19 13:48:11
고원희 기자
0개
36개의 지역 행정기관·복지기관 등과 MOU 체결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한화오션은 거제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지역상생위원회 ‘임파워링 거제(Empowering Geoje)’를 공식 출범시켰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거제시와 동반 성장하기 위해 주요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 등과 소통과 협력의 채널을 마련했다. 한화오션은 19일 거제사업장 해피니스홀에서 ‘임파워링 거제’의 공식 출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서일준 거제시 국회의원,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 신금자 거제시의회 의장 등 지역 주요 관계자뿐만 아니라 김희철 한화오션 대표이사(사장)를 비롯한 한화오션 임직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한화오션은 ‘임파워링 거제’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거제 지역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활동들을 본격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임파워링 거제’의 슬로건처럼 ‘지역과 키우는 상생의 희망, 함께 멀리’라는 지역 상생의 비전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임파워링 거제’는 지역 각 기관 및 단체들과 거제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 및 개선을 위해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화오션은 이날 관내 36개 주요 행정기관·사회복지기관·시민단체와 ‘지역 경제 활성, 해양환경 보호 및 개선, 사회 안전망 체계 강화 등을 위한 상호 협약(MOU)’를 체결했다.
각 기관 및 단체가 함께 각자 가진 역량과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자는 의지이다.
올해 그 시작을 알리는 ‘임파워링 거제’는 MOU 체결 이후 지역 경제 발전과 활력을 위한 프로그램, 환경 보호 및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안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프로그램 등 3대 분야에 걸친 다양한 중장기 프로그램들을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한화오션은 ‘임파워링 거제’ 출범과 동시에 ‘오션사회봉사단’도 발족했다.
‘오션사회봉사단’은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여해 회사 주도의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사회봉사 단체들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에 필요한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김희철 한화오션 대표이사는 “경영정상화를 이루기까지 회사를 응원하고 격려해 주신 거제시 여러분이 없었다면 지금의 한화오션은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라는 감사 인사와 함께, “지역 기관 및 단체 여러분들과 한화오션이 ‘임파워링 거제’로 하나가 돼 지역 상생 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거제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자”며 행사 참석자 모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항공, 2분기 영업익 3990억 원…전년 동기 比 3.5% 감소
- 중기중앙회, 2026년 적용 최저임금 결정에 "깊은 유감"
- 삼성중공업, 에버그린에 친환경 선박 'VR 솔루션' 설치
- 티웨이항공, 청소년 진로 탐색 위한 항공진로체험 교육
- 중기중앙회, 제5회 유통상생대회 개최
- 롯데온, 2025년 유통상생대회서 산자부위원장상 표창
- 홍찬욱 코이로 대표, ‘2025 사회적기업의 날’ 고용부 장관 표창
- '고맙당’ 저당고추장, 아마존 프라임 칠리페이스트 1위 달성
- 쿠팡 택배기사 10명 중 6명 ‘주 5일 근무’…CJ는 0.15명 그쳐
- 역전할머니맥주, 인니에 첫 해외 매장…K주점 글로벌 진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극한 폭염, 긴급 대책 발표
- 2의정부시, 쓰레기산이 꽃밭으로…"생태도시로 거듭나다"
- 3기장군, '부울경 광역철도' 사업 예타 통과에 탄력받아 정관선 통과에 '안간힘'
- 4강원랜드, ‘희망세대와 함께하는 온도(온라인도박)Talk 콘서트’ 개최
- 5원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안내
- 6명현관 해남군수, 때 이른 폭염·가뭄에 발 빠른 현장 대처 돋보여
- 7대한항공, 2분기 영업익 3990억 원…전년 동기 比 3.5% 감소
- 8여수MBC 이전 추진에 시민단체 반발… "여수시 침묵은 배신"
- 9공영민 고흥군수, 강도 높은 폭염 대응 지시…"낮 시간 야외활동 자제"
- 10중기중앙회, 2026년 적용 최저임금 결정에 "깊은 유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