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온·오프라인서 쌤페스타 흥행…주문액 22%↑
경제·산업
입력 2025-04-10 13:28:23
수정 2025-04-10 13:28:23
이수빈 기자
0개
역대 쌤페스타 중 주문액 최다
지난달 4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쌤페스타는 최고 기록을 달성했던 작년 하반기 쌤페스타와 대비해 주문액이 2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역대 쌤페스타 중 가장 많은 주문액이다.
이 중 오프라인 주문액이 56% 증가해 전체 주문액 상승을 이끌었다. 이사와 결혼 시즌을 앞두고 가구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와중에 고객들의 발걸음이 매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고관여 상품으로 분류되는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의 특성 상,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본 뒤 구매하는 고객도 많았다고도 한샘은 설명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일 최고 주문액인 26억6000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를 고민하던 고객들이 상반기 최대 할인 기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마지막 날 대거 결제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일 평균 방문자 수와 이벤트 참여율도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일 평균 방문자 수는 직전 행사 대비 20% 증가하며 쌤페스타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더불어 쌤페스타 쿠폰팩을 다운로드한 고객은 직전 행사 대비 58%, 첫 구매 고객에게 리빙데코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웰컴딜’ 참가 고객 역시 64% 증가해 고객 참여율 역시 높아졌다.
한샘은 쌤페스타가 의미 있는 성과를 내면서 동종 업계에서도 결혼이나 이사 시즌에 맞춘 홈인테리어 페스타가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쌤페스타 기간 동안 인테리어 상품 구매를 위한 상담 신청 건수는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모두 확대됐다. 직전 행사 대비 온라인에서 37%, 오프라인 매장에서 10% 증가하며 온라인 상담 신청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온라인을 통한 인테리어 상담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또 한샘몰을 통한 인테리어 상품 주문액도 40%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한샘 담당자는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의 본원적 경쟁력을 이번 쌤페스타의 흥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쌤페스타가 홈 인테리어 업계를 대표하는 행사로 고객들에게 확실히 각인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는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스템임플란트,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 유한양행, 환아 위한 아동위생교육 팝업북 나눔상자 제작
- 하이트진로, 새 대표에 장인섭…14년만 수장 교체
- LG엔솔, 벤츠와 2兆 ‘빅딜’…“중저가 시장 노린다”
- 배민 김범석 “파트너형 서비스 고도화…AI 도입”
- NHN, ‘게임 명가 재건’ 난항…본업 경쟁력 흔들
- 동원, HMM 인수 재도전?…자금조달 ‘시험대’
- 금산분리 완화 ‘초읽기’…“SK그룹 날개” vs “특혜 논란”
- HD현대, 印 조선소 설립 추진…“글로벌 생산체계 고도화”
- 아이쿱, 대웅제약과 파트너십…"혈당 모니터링 플랫폼 '씽크'에 탑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 학산천, 도심 속 생태하천으로 재탄생…물길맞이 행사 열려
- 2포항시, 대한민국 대표 해맞이 축제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준비 박차
- 3한국수력원자력, 전력수급 대책 기간 원전 안전운영 체계 강화
- 4김천교육지원청, 2025년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시회 개최
- 5김천시, ‘2025 삼색요리사 선발대회’ 성료
- 6경주시 내남면, 자매결연 남원시 주천면과 영호남 교류행사 개최
- 7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농기계 교육 3배 확대’등 시민 체감형 조례 대거 처리
- 8영천시 신길호 씨,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선정
- 9포항교육지원청, 진로 교육 위한 키오스크 설치 운영
- 10한국수력원자력, AI 프런티어 100개 기업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