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마을여행 브랜드화 본격 추진
전국
입력 2025-04-18 12:05:34
수정 2025-04-18 12:05:34
고병채 기자
0개
'순천마을스테이'로 체류형 관광 생태계 조성
2025 로컬여행주간 운영…삶을 체험하는 여행 확장

시는 지난 17일 '순천마을스테이 브랜드 발굴 및 2025 로컬여행주간 운영'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사업은 '순천마을여행' 브랜드를 정착시키고, 장기적으로 체류형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순천의 마을이 가진 고유한 자원과 일상 속 이야기를 관광 콘텐츠로 발굴해 단순히 '머무는' 여행을 넘어 '삶을 체험하는' 여행으로 확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는 이를 위해 ▲마을 여행자원 조사 ▲순천마을스테이 BI(Brand Identity) 개발 ▲마을호스트 육성 ▲마을별 숙소·식당·체험 연계 콘텐츠 발굴 ▲2025 순천로컬여행주간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8월부터 3개월간 진행될 '순천로컬여행주간'에서는 실제 관광객이 마을에서 자고, 먹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순천 원도심과 순천만 치유관광 권역을 중심으로 ▲자연 ▲문화 ▲음식 ▲힐링 자원을 연계한 '슬로우스테이'형 여행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함께 여행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팸투어, SNS 이벤트, 홍보영상 제작 등을 통해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관광객의 관심을 이끌고 지역 숙소 예약 플랫폼과 연계해 실질적인 방문과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주체가 되는 상생 모델"이라며 "지속가능한 관광도시, 순천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erryk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와 화재 피해 현황 조사
- 금호타이어, 광주 공장 화재 "머리 숙여 사과"
- 황현필 "5⋅18민주화운동 왜곡, 전두환 결별 못한 국민의힘 때문"
- 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5⋅18 전야제 이모저모 "'시민과 함께 하는 행사"
- 5⋅18 광주 몰려드는 정치권⋅⋅⋅호남민심 잡기‘총력’
- [사진] 제45주년 5⋅18민주항쟁 전야제⋅⋅⋅'시민중심 행사'
- 윤석열, 국민의힘 탈당…"김문수에 힘 모아달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월드클래스기업협회, 2025 CEO워크숍 성료…“혁신 마인드 제고”
- 2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와 화재 피해 현황 조사
- 3금호타이어, 광주 공장 화재 "머리 숙여 사과"
- 4황현필 "5⋅18민주화운동 왜곡, 전두환 결별 못한 국민의힘 때문"
- 5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6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7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8영풍, 1분기 영업적자 전년 대비 5배 악화…해결방안 ‘막막’
- 9LG디스플레이, 4세대 OLED 패널 연구 성과 SID ‘올해의 우수논문’ 선정
- 10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 대 넘어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