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티바, 병원 블로그 마케팅 특화 콘텐츠 개선 프로세스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5-04-21 10:08:52
수정 2025-04-21 10:08:52
고원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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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단위 계약제…고객 중심 유연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병원 블로그 마케팅 전문 광고대행 기업 '마케티바'는 병·의원 대상 콘텐츠 개선 프로세스를 최근 새롭게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울러 월 단위 계약제를 통해 고객 중심의 유연한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마케티바는 10년 이상의 경험을 갖춘 병원 마케팅 실무 기획자 그룹을 주축으로 해 설립된 전문 대행사다. 특히 환자 유입 동선을 고려한 체계적인 전략, 의료광고심의법을 기반으로 한 문장 설계 등 병원 콘텐츠 제작 관련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콘텐츠 개선 프로세스는 마케팅 전략 구현 이후 고객 피드백을 정기적으로 수렴해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전략 수정, 콘텐츠 리디자인 등을 제공하는 제도도 포함돼 있다. 이처럼 실제 성과 향상을 정조준하는 실행 중심의 사후 관리 시스템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마케티바는 병원 블로그 마케팅뿐 아니라 네이버 플레이스 관리,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대행, 병원 전용 계정 관리 서비스 등 다채로운 바이럴 마케팅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콘텐츠 품질 강화와 함께 브랜드형 블로그 콘텐츠 비중 확대, 고객 맞춤형 1:1 소통 채널 고도화, 교육형 자료 제공 시스템 구축 등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다.
마케티바 관계자는 “병원 마케팅 핵심은 콘텐츠 신뢰도이기 때문에 단기 계약이라도 성과를 고스란히 체감할 수 있도록 전략을 구조화하는 것이 필수"라며 "마케티바의 모든 콘텐츠는 정부 표준 법률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작되는 가운데 의료법 위반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사내 기준을 바탕으로 설계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의료기관이 마케팅 과정에서 느끼는 불안 요소를 최소화하고 모든 콘텐츠가 브랜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기획, 제작, 운영 전 과정을 체계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ighlight@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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