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아카데미, '잡매칭 콘서트’ 성료…취업 매칭 프로그램 눈길
경제·산업
입력 2025-04-22 10:17:57
수정 2025-04-22 10:17:57
유여온 기자
0개
지역 기반 채용의 실질적 연결 창구
"대전직업전문학교로서 역할 확대"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DW아카데미는 IT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개발자들과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모인 ‘DW아카데미 잡매칭 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2일 밝혔다. DW아카데미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청년 취업 지원과 IT기업의 인재 발굴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번에 개최된 잡매칭 콘서트는 단순한 프로젝트 발표회가 아닌, 실전 취업 매칭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와 기업 간 실질적인 연결을 만들어냈다. 행사에 참여한 DW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약 6개월간 준비한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를 현장에서 발표하고, 기업 인사 담당자들과 1:1 면접을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과 채용 기회를 얻었다.
DW아카데미는 대전직업전문학교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IT 취업을 꿈꾸는 훈련생들에게 현실적인 취업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젝트 발표, 피드백, 실전 면접, 채용 연결이 한자리에서 이뤄지는 구조로 운영돼, 참가자들은 실무 중심의 생생한 취업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훈련생 프로젝트 발표, 기업 인사담당자의 피드백 및 채용 홍보, 1:1 순차 면접, 우수 프로젝트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이 사전 인터뷰 영상을 통해 프로젝트 준비 과정에서의 고민과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으며, 멘토들의 깜짝 격려 메시지 영상도 상영돼 현장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었다.
면접은 투명 유리 벽 너머로 공개된 공간에서 진행돼 현장의 긴장감과 집중도를 더했으며,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지원자의 기술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면밀히 평가해 실제 채용 여부를 논의했다. 다수의 IT 및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기업이 참여하며 지역 기반 채용의 실질적 연결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DW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잡매칭 콘서트는 교육생들이 준비한 역량을 기업에 직접 어필하고, 채용 가능성을 현실로 연결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IT 취업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 당일 모습은 SNS 및 유튜브 콘텐츠로도 제작돼 교육생들의 취업 여정을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지역 내 고용 창출 효과를 확산할 계획이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무디스, 美 신용등급 'Aaa'→'Aa1'로 하향
- 이미경 CJ부회장, 美 USC 졸업식 연설…“겸손·회복력·자비심 가져야”
- 닛산차, 日 2곳·해외 5곳서 공장 폐쇄 논의 중
- "오픈AI, UAE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 센터 구축 지원 예정"
- 에어서울, 돗토리현과 '2025 트래블 쇼' 참가
- 한국마사회, 국민권익위와 청렴 윤리경영 합동 교육 개최
- 더벤티, 5월 전국 단위 창업 설명회 개최
- 방사청, 캐나다 국제문제연구소와 국방·방산 MOU
- 광주 금호타이어공장 화재…행안장관 대행 "구조·화재진압 총력"
- 트럼프 "韓은 우리와 무역 합의 원해…모두와 합의하지 않을 것"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5⋅18 전야제 이모저모 "'시민과 함께 하는 행사"
- 25⋅18 광주 몰려드는 정치권⋅⋅⋅호남민심 잡기‘총력’
- 3제45주년 5⋅18민주항쟁 전야제⋅⋅⋅'시민중심 행사'
- 4무디스, 美 신용등급 'Aaa'→'Aa1'로 하향
- 5이미경 CJ부회장, 美 USC 졸업식 연설…“겸손·회복력·자비심 가져야”
- 6닛산차, 日 2곳·해외 5곳서 공장 폐쇄 논의 중
- 7"오픈AI, UAE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 센터 구축 지원 예정"
- 8에어서울, 돗토리현과 '2025 트래블 쇼' 참가
- 9한국마사회, 국민권익위와 청렴 윤리경영 합동 교육 개최
- 10더벤티, 5월 전국 단위 창업 설명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