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 블루보틀 커피에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 계약 체결
금융·증권
입력 2025-04-24 14:03:46
수정 2025-04-24 14:03:46
김수윤 기자
0개
"차세대 기술로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 앞장"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는 계열사 씨티케이바이오(CTK BIO CANADA)가 글로벌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에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씨티케이바이오는 캐나다를 기반으로 자체 연구소(R&D)를 운영하며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친환경 생분해 원료를 개발해오고 있다. 생분해 플라스틱에서 널리 사용되는 PLA를 사용하지 않고 100% 자연분해가 가능한 독자적인 생분해성 원료를 개발해 미국, 캐나다 등에서 B2B 및 B2C로 공급처를 확대하고 있다.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에 사용되는 친환경 제품은 씨티케이바이오만의 마스터배치를 활용해 블루보틀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인 파란 색상을 구현했다. 해당 빨대는 재생 가능하며 자연 상태에서 100% 생분해가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음에도 뜨겁거나 차가운 음료에서도 형태를 유지한다.
회사 관계자는 “씨티케이바이오가 블루보틀 커피에 공급하는 친환경 빨대는 PLA가 없는 생분해 원료는 물론 친환경 색소까지 공급해 품질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공급 계약으로 블루보틀 커피와 함께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진근 씨티케이바이오 대표는 “친환경 제품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단순히 친환경 빨대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생분해 플라스틱의 적용 분야가 넓어지고 품질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공급 문의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농촌 인력난 해소 위한 외국인계절근로자 제도 본격화
- 2노란우산 캐릭터, 꿈이와 산이 이모티콘 받아가세요
- 3장수군 산서면, 양파 테마 '제6회 산서희망무지개축제' 6일 개최
- 4장수군, 제6회 트레일레이스 100마일 코스 현장 점검
- 5제노헬스케어 보강, '알부민셀' 사전예약 할인 혜택
- 6남원 운봉서 '월광포차 달빛콘서트'…경찰학교 유치 염원 담아
- 7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정규직 현장관리자 600명 공개채용
- 8중기중앙회-민주당, 중소기업인과 함께하는 정책 간담회
- 9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과실 결론…"주의의무 소홀"
- 10임실군, 2025 취업박람회 개최…지역 인재와 기업 잇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