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상생·복지 위한 ‘공구장터’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5-02 13:30:42
수정 2025-05-02 13:30:42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복지·안전 혜택을 강화하고 배달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제공하는 전용기획전 ‘배민커넥트 NEW 배달용품 공구장터’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라이더 지원프로그램 ‘NEW 배달용품 공구장터’는 단순 할인판매를 넘어 라이더들의 건강과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복지형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 특히 배달고수클럽과 연계해 라이더별로 더 풍성한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환경과 삶의 질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구장터에 신설된 ‘배달고수 전용 특별관’에서는 건강관리와 안전운행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5월 마스터 등급 라이더를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 전액 지원과 바이크 구동계 프리미엄 교체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5월 마스터·다이아 라이더에게는 스마트 교체 패키지를 지원해 사고예방과 안전운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전체 라이더를 대상으로는 ‘배달용품 선착순 1000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갑, 쿨토시, 보조배터리 등 필수용품 12종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마스터·다이아 등급에게는 구매우선권이 제공된다. 또한 13개 브랜드, 47개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안전운행 제품(블루투스기기, 블랙박스, 경광등 등)부터 여름철 대비 혹서기 제품(쿨패드, 장화, 방수케이스 등)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준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배달용품 공구장터를 통해 배달라이더들의 고정비용 부담을 줄이고 안전과 복지혜택을 강화해 장기적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배달환경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9월과 11월에도 배달용품 공구장터를 추가로 운영해 계절별 필요한 복지·안전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배달용품 공구장터는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의 건강, 안전, 복지를 중심으로 고려한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인 만큼 건강한 배달생태계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배민커넥트와 함께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꾸준히 발굴하고 상생문화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신규 가입 중단…“유심 해킹 공포 과도”
- “알바몬도 털렸다”…이력서 정보 2만 건 유출
- 현대차 아이오닉5, 美 IRA 세제 혜택 받는다
- 26兆 체코 원전 수주 낭보…두산·대우 등 동반 진출
- 대명소노, 에어프레미아 지분 타이어뱅크에 매각
- [위클리비즈] 경동시장 ‘흑돼지 두루치기’…GS25에서 즐긴다
- GM 한국사업장, 4월 4만1644대 판매…전년比 6.3%↓
- 한국타이어, 국내 프로야구 팬 대상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 KGM, 지난달 총 8932대 판매…전년比 8.4%↓
- 르노코리아, 지난달 1만427대 판매…전년比 1.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