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와 컬래버…'볼핏'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5-16 11:05:06
수정 2025-05-16 11:05:06
진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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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이동 순간 안정적·쾌적하게 지원
국내 브랜드들과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국내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와 함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활용해 개발한 캠핑 체어용 액세서리 제품 ‘볼핏’을 온∙오프라인에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면과의 접점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캠핑이라는 소재를 매개로 고객들에게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 테크놀로지를 일상 속에 녹여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캠핑 업계에서 인지도가 높은 헬리녹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한층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볼핏’은 야외 캠핑 체어 사용 시, 의자 다리가 지면 아래로 빠지거나 미끄러짐을 예방하는 용품이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볼핏’은 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이 반영된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으로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 등을 제공하며 캠핑과 이동의 순간을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아이템이다.
제품 상단부에는 한국타이어와 헬리녹스의 컴포짓 로고가 음각으로 적용돼 있다. 중앙부에는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XT’ 패턴 디자인도 적용해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오프로드 감성도 제공한다.
특히, 레이싱 타이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남는 컴파운드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글로벌 ESG 경영을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차별화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서울, 부산, 제주에 위치한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HCC) 오프라인 매장과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1년부터 스타트업 브랜드 ‘트레드앤그루브, 슈즈 브랜드 ‘야세’와 타이어를 재활용한 스니커즈 제작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 RC카 타이어 개발 등 마케팅과 ESG를 접목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지속가능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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