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대선 앞두고 전방위 투표독려 캠페인 전개
전국
입력 2025-05-16 14:09:54
수정 2025-05-16 14:09:54
나윤상 기자
0개
행정전화‧전자게시판‧현수막‧공무원 캠페인 등 전방위 홍보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광주 서구가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소중한 한 표를 독려하기 위한 다각적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16일 서구에 따르면 최근 행정전화 안내멘트에 “다가오는 6월3일은 투표하는 날! 국민이 주인인 나라. 여러분의 투표로 시작됩니다. 우리 지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꼭 투표하셔셔 소중한 목소리를 들려주세요”라는 내용을 추가해 전화 연결 시 자연스럽게 투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구청사 내외부 전광판과 18개 동 행정복지센터 전자게시대, 서구에서 운영하는 옥외 홍보 게시판, 서구 대표 홈페이지와 SNS에도 ‘투표 참여’를 강조하는 메시지가 일제히 송출되고 지난 10일에는 구청사 외벽에 대형 현수막을 설치해 투표 권리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환기시켰다.
지난 13일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는 회의장소인 나눔홀 전자게시판에 ‘국민이 주인인 나라, 당신의 투표로 시작됩니다’라는 문구가 표출되며 공직자들 스스로부터 투표 참여 분위기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앞선 12일에도 MZ세대 공무원들이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한 후 민주의문 앞에서 ‘오월광주로 소년이 온다! 투표소로 MZ가 간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들고 투표 참여 캠페인을 펼쳤다. 이는 5월 정신을 되새기며 젊은 세대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의미 있는 퍼포먼스로 주목을 받았다.
신진 주민자치과장은 “행정 현장에서부터 투표 참여를 독려하며 공직자들이 먼저 참여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며 “이번 대선을 통해 서구민 모두가 당당한 주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입원환자 10주 연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남원시, 26일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축제
- 장수군의회, 농업·축산 지원 강화 위한 조례안 잇따라 통과
- 장수군,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 장수군 장애인탁구선수단, '2025 도쿄 퓨처대회'서 은메달 쾌거
- 제19회 양산전국하프마라톤 대회 12월 6일 열린다
- 임실군,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22일부터 지급 시작
- 임실군, TF팀 구성해 농어촌 기본소득 공모 총력
- "농민 고충 외면하지 않겠다" 김영태 의장, 병해충 피해 논 방문
- 부천시, 취약계층 생활안정 방안 모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2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3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포용금융 확고히 실천할 것"
- 4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입원환자 10주 연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5남원시, 26일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축제
- 6장수군의회, 농업·축산 지원 강화 위한 조례안 잇따라 통과
- 7장수군,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 8장수군 장애인탁구선수단, '2025 도쿄 퓨처대회'서 은메달 쾌거
- 9제19회 양산전국하프마라톤 대회 12월 6일 열린다
- 10임실군,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22일부터 지급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