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5-21 09:49:32
수정 2025-05-21 09:49:32
김수윤 기자
0개
신용점수 올리기·신용리포트 등 고도화로 신용관리 편의성 강화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용 점수, 카드 이용 금액, 대출 보유 현황, 연체 및 보증 내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개인 신용관리 서비스다. 2018년 10월 출시 이후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 분석 리포트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되며 6년 반 만에 1000만 이용자를 확보했다.
특히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통해 약 200만 명이 건강보험 납부 내역 등 경제활동 증빙 서류 제출로 실시간 신용점수 상승을 경험했다. 지난해 말부터는 신용리포트를 매달 제공, 고객은 신용점수에 영향을 준 요인별 분석과 개인 대출 현황 및 카드값을 동 연령대 평균과 비교해 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대출 관련 정보도 앱 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최근 6개월간 대출 서비스 이용 고객 240만 명이 ‘대출 비교하기’를 조회했고, 이 중 25%는 대출 심사까지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 DSR 정보’, ‘이자 계산기’, ‘똑똑한 전세 관리’, ‘전세 vs 월세 계산기’ 등도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주요 서비스다.
한편, 대출 관련 서비스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지난달 400만 명을 돌파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B국민은행, 고객센터 협력업체와 함께 ‘사랑의 봉사활동’ 실시
- 신한카드, 금융 이해력 향상 돕는 아름인 금융독서퀴즈대회 실시
- 캔버스엔, 탄소배출권 기업 '탄탄카본텍'과 협약…"글로벌 STO 시장 진출"
- 위츠, 삼성 ‘갤럭시 S25 엣지’에 초박형 무선 충전설루션 탑재
- 신한투자증권, ‘신한 Premier 리서치 금융시장포럼’ 개최
- 현대차증권, 법무법인 태평양과 패밀리오피스 자산관리 제휴
- 우리銀, 한국외대서 사회초년생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 코스피 2610대 강세 출발…코스닥도 올라
- KB국민은행, DB퇴직연금 고객 대상 ‘KB 연금컨퍼런스’ 개최
- NH투자증권, ‘부동산 공약 분석 및 대선 이후 전망’ 보고서 발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건희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연구원, '한국을 빛낸 사람들' 선정
- 2민주당 완진무 선대위, 현장마다 큰절 인사…“더 잘하겠다” 각오
- 3KB국민은행, 고객센터 협력업체와 함께 ‘사랑의 봉사활동’ 실시
- 4신한카드, 금융 이해력 향상 돕는 아름인 금융독서퀴즈대회 실시
- 5고창군, 26일부터 지리적표시제 ‘프리미엄 고창수박’ 판매
- 6고창군, 전북자치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7이정현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 “호남에서 김문수에게 30%만 문을 열어달라" 호소
- 8중소벤처기업부
- 9중진공, 수출바우처 매칭페어 개최…글로벌 진출 지원
- 10서울마주협회, ‘SROA장학금’ 수여식·기부금 전달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