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시행
경제·산업
입력 2025-07-09 15:59:55
수정 2025-07-09 15:59:55
이채우 기자
0개
"하절기 에너지 절약정책에 적극 동참"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전력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철 인천공항 내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포함해 공사, 자회사 및 인천공항 내 입주기업 소속 에너지 지킴이 등 약 60명이 참여했다. 공사는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공사 및 자회사 등이 참여하는 에너지 지킴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에너지 지킴이로 지정된 직원들은 냉난방 온도 및 조명 관리,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공사가 시행중인 에너지 절약 추진방안을 소개하고 공항 내 에너지 절약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참석자들이 다 같이 에너지 절약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공사는 하절기 적정 냉방온도 유지, 불필요 지역 조명 소등 등 정부의 에너지 절감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자회사 및 공항 입주사와 협력해 추가적인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온실가스감축·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 운영, 에너지 경영 시스템 구축, 에너지 지킴이 제도 운영, 성수기 최대전력 수요관리 등 공항 내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에너지 설비 추가 설치 사업을 추진해 공항 내 에너지 사용량의 15%를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하고, 향후 에너지 절감노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에너지 비중을 지속 확대해 2040년까지 친환경 에너지로 100% 전환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지난해 제2여객터미널 확장공사 완료로 하절기 전력수요가 기존 대비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항 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실효성 있는 전력대책을 적극 발굴해 정부의 하절기 에너지 절약정책에 적극 동참할 계획”DL라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보제약, 885평 규모 ADC 연구센터 개소
- 원텍, ‘올리지오 X’ 베트남 보건부 인증 획득
- 서울 디지털배움터, 성과보고회 개최…"전 세대 디지털 역량 향상"
- 봉이,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최우수상 수상
- 함께하는 사랑밭, ESG 책임경영 성과 인정…비영리 부문 대상 수상
- [인사] BS그룹
- 베스트텍, 대만 기업과 파트너십…"국내 'SMS 시리즈' 토탈 서비스 체제 완성"
- 에이럭스, 드론 모터 국산화·대량생산 기반 마련…국내 산업 경쟁력 제고
- 리딩앤, K-얼리 리더스 영어 프로그램 ‘하모니힐스’ 출시
-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 스타트업 커넥트 2025’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명현관 해남군수 "K-반도체 산업 새로운 축 담당"
- 2박희승 의원, 국감 우수의원 2년 연속 선정
- 3Sh수협은행, 프리미엄카드 '더 아우름' 출시
- 4KB국민카드, 비발디파크 단독 할인 혜택 실시
- 5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 대규모 스마트팜 창업단지 MOU 체결
- 6경보제약, 885평 규모 ADC 연구센터 개소
- 7신한카드, 임직원 모금 통한 12번째 아름인도서관 개관
- 8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 9원텍, ‘올리지오 X’ 베트남 보건부 인증 획득
- 10KB라이프, 희망드림봉사단 '온기우편함' 손편지 마음 나눔 실천











































댓글
(0)